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게임회사 여직원들/ 긍정이 체질/ 마음의 소리 - 재밌게 본 웹드라마 본문

[글]읽기/드라마/ TV

게임회사 여직원들/ 긍정이 체질/ 마음의 소리 - 재밌게 본 웹드라마

sound4u 2017. 2. 23. 00:00
반응형

게임회사 여직원들/ 긍정이 체질/ 마음의 소리 - 재밌게 본 웹드라마



# 게임회사 여직원들


우연히 다음 웹툰에 연재되는 웹툰을 보게 됐다.

(종료된 줄 알았는데, 작년말부터 다시 시작했나보다. <시즌4 후기>이후에 안 봤는데! 이 글 쓰느라 링크 복사하다가 15화가 더 올라온걸 알게 됐다.)


제목이 특이해서 보기 시작했다. 14년전인 2003~2004년 게임회사에서 일했던 당시를 떠올려볼때, 게임회사에 여직원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던거 같은데.. 요새는 그렇지 않은가? 하는 궁금증이 들어서였다.


게임업계 떠난지 오래되었고, 웹사이트 개발쪽이었어서 그런지 게임 위주의 이야기들은 공감하기 힘들었지만, 아무래도 개발자들의 애환이나 기획/ 디자이너의 이야기는 보면서 고개가 끄덕여졌다.


http://cartoon.media.daum.net/webtoon/view/game

웹툰 - 게임회사 여직원들




2016년말에 웹드라마화 된다고 해서 열심히 봤다. 기획자와 곰개발씨는 싱크로율이 일치하는 것 같은데, 마시멜과 아름씨는? 글쎄... 아름이가 이쁘긴 이뻤다. 아이린이라는 가수를 처음 알게 됐다. 하하..

곰개발씨로 나왔던 장동윤 배우를 처음 보게 됐다. 얼마전 종영한 jtbc의 <솔로몬의 위증>에서 메인 주연으로 활약했다. '푸딩'이 남자분인줄 알았는데, 웹드라마에서는 여자라서 갸우뚱하긴 했다.


OST가 귀에 쏙쏙 들어오게 잘 만든 드라마였다.


http://cartoon.media.daum.net/webtoon/view/webdramagame

웹드라마 - 게임회사여직원들 (1~2화 무료/ 3~10화 유료. 회당 500원)




# 긍정이 체질


"긍정이 체질"이라.. 제목이 맘에 들어서 열심히 봤던 드라마.


http://tv.naver.com/bepositive/playlists

웹드라마 - 긍정이 체질 (총6화. 무료)









# 마음의 소리


'한번도 안 본 사람은 있을 수 있지만 한번만 본 사람은 없을 것'이라는 유명한 웹툰 <마음의 소리>를 드라마화한 작품이란다. 나는 '한번도 안 본 사람'에 해당한다. 하하..


20회 웹드라마와 TV편 3화까지 재밌게 봤다. 개인적으로는 웹드라마가 더 재밌었다.



http://tv.naver.com/soundofheart/clips

웹드라마 - 마음의 소리 20회

TV편 - 마음의 소리 5회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20853

웹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