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목감기, 기침에 좋대요 - 도라지 + 대추 + 배 + 생강넣고 푹푹 끓인 차 본문

[사진]일상생활/요리/ 먹거리

목감기, 기침에 좋대요 - 도라지 + 대추 + 배 + 생강넣고 푹푹 끓인 차

sound4u 2009. 1. 2. 10:07
반응형

# 도라지차



도라지 끓이면서 대추, 생강, 배를 넣고 푸욱 끓여서 물마시듯이 마시고 있다. 쓴맛이 덜하도록 꿀가루도 몇 숟가락 넣어서 팍팍 끓였다.
이때 각 재료의 양은 본인이 생각하기에 적당한 수준이면 좋다. 
※ 도라지는 생도라지가 좋다고 하는데, 생도라지 구하기 어려우면 냉동도라지로 대처해도 괜찮았다.

감기걸린지 8일째. 거의 다 나을법한데, 기침하는 건 끈질기게 낫지 않는다. CVS에서 산 약들은 별로 효과가 없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은대로 도라지를 끓여마시게 되었다. 끓이면서 여러가지 좋다는 약재를 같이 넣고 끓였다.

도라지가 기침에 좋다고 했다. 전에도 효과를 봤던 기억이 났다. 차를 마시고서 기침이 나올동 말동하면서 간질간질하던 증세와 갑자기 기침이 심하게 나는 증세가 없어졌다. 며칠 꾹 참고 끓여 마셔야겠다.


※ 대추의 효능 : 이번에 알게된 사실 중에 하나는 '대추'가 불면증에 좋다는거다. 불면증이 심할때 대추를 삶아서 먹거나 가루로 내서 물에 타먹으면 잠이 온다고 한다. 원래 좋은 식재료라는건 알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였다.








# 소금가글

목에 좋다는 '소금 가글'도 해보고 있다.
아는 동생이 가르쳐준 방법인데, 미지근한 물에 굵은 소금을 두 숟가락 넣어서 젓고 30분 정도 놔둔다.

그런다음에 가글가글..

어찌나 짠지.. 후.. 정말 짠맛 그 자체다.
소금 농도가 쎄서 그런지, 컵 주위에 소금 가루가 남는다.

짜서 싫긴한데 어쨌든 차도 마시고 이 소금가글도 병행하는 중이다.

아프지 말아야지. 정말 고생이다.




글쓴이에게 힘이 되는, [ ♡ 공감 ] 버튼은
로그인하지 않고도 누를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