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몽돌이의 글상자

"도깨비" 예정된 만남. 그렇게 시작된 "Stay with Me" 본문

[글]읽기/드라마/ TV

"도깨비" 예정된 만남. 그렇게 시작된 "Stay with Me"

sound4u 2017. 1. 7. 00:00

"도깨비" 예정된 만남. 

그렇게 시작된 그들.../ Stay with Me 뮤직비디오


그냥 서 있기만 해도 멋진 배우 공유씨.

하얀 메밀밭을 배경으로 서있으니 퍽.. 근사하군.




900년이나 산 고려시대 무신을 무장해제 시켜버린건 바로!

본지 얼마나 됐다고 "사랑해요"를 외치는 19살 먹은 맹랑한 고딩 여학생이었다.


만난지는 몇분 안됐겠지만, "도깨비"를 제 지아비로 생각하고 산지 무려 10년이나 됐으니, 그 세월동안 생각으로 쌓아둔 정이 얼마나 깊겠는가. 그것도 감수성 예민한 사춘기에.

소녀"사랑해요"를 나도 지지했다.




'허걱..! 뭐? 사..사랑? 이건 퍽 난감하군..'


900년만에 처음 들어본 당돌한 고백에 당황하는 도깨비씨.

그렇게 둘의 사랑은 시작되었다.




그런데 활짝 웃는 소녀가 정말 사랑스러웠다.

김고은이 고등학생처럼 연기를 잘 했다. 여자인 내가 봐도 귀엽고 사랑스러웠으니까..




잔뜩 굳은 도깨비씨.

근데 이건 싫어서 굳은게 아니라, 웃는 모습보고 뜨끔 놀라는 모양새라, 반했다고 해야 되나?

자기의 감정에 당황하는 것처럼 보였다.










정말 소녀처럼 민들레 홀씨를 호.. 부는 장면이었는데,

순간 아.. 하고 감탄했던 장면이기도 하다.




900년동안 여러 일을 겪은 자의 쓸쓸한 고뇌가 느껴지던 얼굴.




그리고 뒷모습마저도 그랬다.


힘들고 어렵지만 당차고 쾌활한 소녀와 산전수전 다 겪어 쓸쓸하기 짝이 없는 도깨비의 사랑이 시작됐다.





"Stay with Me" 전자 기타의 전주가 인상적인 곡.

계속 반복되는 전자 기타 소리가 은근 중독성이 있다.

처음 드라마가 나왔을때, 따로 찾아서 들어볼만큼...







뮤직비디오 중에 나오는 화면인데 근사했다.






비오는 날 만난 도깨비는




실은 엄마를 살려준 수호신이었다는..




현실이 괴롭고 힘든 소녀의 바람 같은 이야기.

작가의 어린 시절 꿈(?) 한때의 상상에서 비롯된 부분도 있을 것 같다.




나의 눈을 감으면 떠오르는 눈동자.

자꾸 가슴이 시려서 잊혀지길 바랬어.

꿈이라면 이제 깨어났으면 제발.

정말 니가 나의 운명인걸까 falling in you







어떻게 된게 여긴 저승사자도 순정만화 속 주인공 같으니...




역시 판타지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
서울시 어린이집 휴원(2.25 ~ 3.9)

어린이집도 휴원령이 떨어졌다. 2월 25일부터 3월 9일까지 휴원이란다. 화요일과 목요일 검사와 진료 때문에 병원에 가야해서, 어쩔 수 없이 목요일까지 보내기로 했다. 대상포진도 아직 다 낫지 않았는데... 2주 다시 방학이..

대상포진2, 낫는 중... 셀프 앞머리컷 - 안과 간호사가 화내서 잘랐음 (아주 아팠을 때 사진 포함)

대상포진2, 나아가는 중... 셀프 앞머리컷 - 안과 간호사가 화내서 잘랐음 (아주 아팠을 때 사진 포함) 대상포진 발병 3주차. 2주차인 지난주초에 통증이 극에 달했고, 그 이후에 나가가는 중이다. 이번주에 피부과와 안과에..

코로나19, 구로구도 확진자가 나왔다.

우리 구에서도 확진자가 나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라는 이름에서 코로나19 라는 이름으로 바뀐 바이러스. 3월까지 계속 돌듯 한데... 그래서 주말에 집에서 지냈다. 이 사태는 언제쯤 끝날까?

스타벅스 '오늘의 커피' 스몰사이즈 (3,300원)

스타벅스 '오늘의 커피' Small size (3,300원) 가보니까 정말로 3,300원 짜리 커피가 있었다. 드립커피였다. 주문할 때 "오늘의 커피, 제일 작은 사이즈로 주세요." 라고 말해야 한다. 스몰사이즈 위에 톨사이..

대상포진 투병 17일째

대상포진 투병 17일째 2월 11일부터 대상포진을 앓고 있다. 대상포진은 발병 2~3일(골든타임)안에 약(항바이러스제)을 먹었으면 회복이 빨리 됐을거라고 한다. 그런데 아픈걸 참고 또 참다가 발병 5일째에 병원에 가서 진단받..

그리고 또 눈사람

아파트 곳곳에 응달진 곳에는 작고 큰 눈사람이 서있었다. 따뜻해지자 스르르... 볕에 녹아서 없어졌다. 아쉽지만... 반가웠어. 눈사람 ^^.

그리고 눈사람
그리고 눈사람 2020.02.20

슬슬 내리다가 녹아버렸지만 눈이 내렸다. 잠깐 눈이 쌓인 틈에 누군가 이렇게 예쁘게 눈사람을 만들었나보다. 부지런하기도 해라. 그나저나 눈사람! 반갑다.

2월 중순에 내리는 눈...

눈이 정말 귀했던 올겨울. 그래도 2월이 가기 전에 눈이 내렸다. 눈이다. 눈...

대상포진, 초독박육아 휴우증

대상포진, 초독박육아 휴우증 하필 두피관리센터에서 관리받은 다음날부터 이러다니... 설 연휴 끝나고 한주 지나서 바로 어린이집 방학을 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소식이 한참 뉴스를 도배할 때였다. 설 전에 아이 상태가 좀 안..

2월에 봄 느낌 : 15.4도

이 정도면 초봄 날씨였다. 아직 겨울인데... 이제 2월 중순인데. 올 겨울은 참 이상하다. 눈도 안 내리고 비만 오고. 이러다가 또 영하 7도까지 곤두박질 친다던데. 날씨 참 이상하다.

기생충, 아카데미상 4개(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 작품상) 수상/ 봉준호 감독 수상소감, 인터뷰 영상 등..

기생충, 아카데미상 4개(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 작품상) 수상 : 자랑스럽고 감사하다! / 봉준호 감독 수상소감, 인터뷰 영상 등.. 김연아 선수가 밴쿠버 올림픽때 금메달 땄을때만큼 자랑스럽다. 우리나라 감독이 만든 ..

발렌타인 데이 : 3명에게 포장해서 나눠주다. (선물 한개는 초콜렛이 안 들어있다)

페레로쉐 대충 사서 주기가 그래서.. 이번에는 초콜렛을 3종류 사가지고 포장지에 포장도 했다. 2개에는 초콜렛이 들어있고, 1개에는 초콜렛이 안 들어있다. 남편과 회사 동료 노총각 아저씨꺼를 포장하다 보니 딸내미 생각이 났다..

미세먼지 최악인 날, 바이러스 아니면 미세먼지.. 씁쓰름한 겨울이다.

쩝. 또 미세먼지 최악이다. 바이러스 아니면 미세먼지.. 맑은 공기는 어디에서 마실 수 있을까?

집에 '정 붙이기'(15) : 문틈막이로 문틈 보정하기 - 베란다 창문 문틈이 많이 벌어져 있음을 발견

집에 '정 붙이기'(15) : 문틈막이로 문틈 보정하기 - 베란다 창문 문틈이 많이 벌어져 있음을 발견 투명문풍지로 바람 막는걸 열심히 하다가 문득 알게 됐다. 그동안 왜 그렇게 추웠는지!! 샤시 문 사이에 틈이 엄청나게 벌..

편의점에서 급하게 산 마스크 : 마스크 없이 밖에 나가기 두려운 세상이 됐다.

편의점에서 급하게 산 마스크 : 마스크 없이 밖에 나가기 두렵다. 쓰고 있던 마스크에 습기가 차서 말린다고 책상 위에 올려놓고 밖에 나갔다. 주머니에 마스크가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당황했다. 마치 핸드폰 집에 놓고 나왔을 ..

아파트 엘리베이터 앞에 손소독제 드디어 등장!

아파트 엘리베이터를 탔는데, 못 보던 물건이 눈에 떡.. 하니 들어왔다. 손소독제가 대롱대롱 매달려 있었다. 왠지 보기만 해도 든든해졌다.

mbc 라디오 여성시대(1.29) 양준일 인터뷰 /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mbc 라디오 여성시대(1.29) 양준일 인터뷰 /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양준일이 mbc라디오에 나와서 인터뷰한 내용을 들었다. 생방송으로 듣지 못하고, 다음날 유튜브 영상으로 봤다. 역시.. 존재가 아트다. 말씀을..

무선청소기를 다시 샀다.

유선청소기 돌리기가 힘들어서 적당한 가격의 무선청소기를 사서 청소를 했다. 그런데 너무 적당한걸 산 탓인지, 청소가 덜 되는거다. 그래도 유선청소기보다 편하고 없는거 보다는 나으니까 꾹 참고 1년 정도 사용했다. 그러다가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