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초2 딸아이의 이빨 고민] 양쪽 어금니 문제 : 고름 치료와 할터만 교정 (치아 본뜨기) 본문

가람갈무리

[초2 딸아이의 이빨 고민] 양쪽 어금니 문제 : 고름 치료와 할터만 교정 (치아 본뜨기)

sound4u 2025. 6. 20. 00:00
반응형
[초2 딸아이의 이빨 고민] 양쪽 어금니 문제 : 고름 치료와 할터만 교정 (치아 본뜨기)

아이의 양쪽 어금니가 직선으로 나고 있어서, 조만간 교정을 해야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문제는 한쪽 어금니가 유치의 신경을 건드리면서 고름이 나왔다는 사실. 어쩐지 며칠전부터 윗니가 아프다고 했다. 새로 이빨이 나오면서 오는 통증까지 더해져서 아이가 많이 아팠을꺼라고 하셨다.

지난주에 급한대로 고름 빼는 치료부터 받았다.



어제, 잘 아물었는지 보러갔다.

고름 빠지는 구멍은 잘 아물었고, 붓기도 가라앉았다고 하셨다. 그리고 마침! 어금니가 보이기 시작했으니, 할터만 교정기 끼울 치아 본을 뜨자고 했다.

진료 받고 바로 올 줄 알았는데..
또 웃음가스와 마취주사를 맞게 된 딸. 에고...

어금니쪽 살을 조금 잘라내고, 치아 본을 떴다. 아픈지 엉엉.. 소리내며 울었다. 닭똥 같은 눈물을 뚝뚝 흘렸다.

반응형



치아 본까지 잘 떴다고 반지 2개와 스티커 1개를 선물 받았다.

우리가 진료실을 나온 다음으로 들어간 3살짜리 꼬마가 악 쓰며 우는 소리를 들었다. 발로 어딘가를 막 걷어차는듯 했다.

소아과 선생님도 극한직업이지만, 소아 치과 선생님도 극한직업이구나 싶었다.

다음주에 할터만 교정기를 붙이러 또 치과에 가야한다. 끼우는건 아프지 않다니까 믿어야지.


옮기기 전 치과보다 교정기 비용이 5만원 더 싸다. 양쪽이라 10만원 덜 든 셈이다. 그리고 더 친절하고, 설명도 꼼꼼히 잘해주신다. 무엇보다 집에서 가깝다. 두루두루 치과 옮기기 잘했다.







6월 27일에 교정기를 꼈다. 가운데 귀걸이처럼 생긴게 교정기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808

[초2 딸아이의 이빨 고민] 유치 : 부정교합/ 락킹과 할터만 교정 고민/ 영구치 충치 치료(레진)

[초2 딸아이의 이빨 고민]- 유치 : 부정교합- 락킹과 할터만 교정 고민- 영구치 충치 치료 (레진)# 유아기/ 유치 - 부정교합아이가 영유아검진을 받던 시기(출생 ~ 미취학 시기)에 구강검진도 몇번

sound4u.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