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8.31~9.3 여행(7) : 돌아오는 길에 들렀던, 춘천 먹거리와 숙소 본문

[사진]여행기(2004~)/한국

8.31~9.3 여행(7) : 돌아오는 길에 들렀던, 춘천 먹거리와 숙소

sound4u 2017. 9. 15. 23:30
반응형

8.31~9.3 여행(7) : 돌아오는 길에 들렀던, 춘천 먹거리와 숙소


# 춘천 닭갈비 골목에서...


속초에서 바로 서울로 올 수 있었는데 그러지 않았다. 중간에 춘천에 들러서 1박을 하고 다음날 서울로 왔다. 배가 불러오는 나에 대한 배려였다. 그래서 춘천에서는 저녁을 맛있게 먹는게 계획이라면 계획이었다. 울집아저씨가 먹고 싶었다는 "숯불 닭갈비"를 먹었다.


전에 "알쓸신잡"에서 황교익이 먹으면서 닭갈비를 이런 식으로 먹는건 춘천 뿐이라고 했던 장면에서 나왔던 바로 그 닭갈비 요리였다.

잘 뒤집어 줘야지 까딱 방심하면 금새 타버렸다. 그래서 아주머니가 집게도 2개나 주셨다. 사이좋게 뒤집으면서 먹었다.


이른 저녁을 먹은 터라 실은 배가 꽉 찬 상태였는데도 맛있게 먹었다. 마침 "닭갈비 축제"라던데, 축제랑 별개로 닭갈비 골목에는 사람들이 북적거렸다.




춘천을 한층 빛나게 해준 드라마 "겨울연가" 기념상도 볼 수 있었다.







# 묵었던 숙소


"춘천 세종호텔"에서 1박을 했다. 보통 춘천에는 민박이나 펜션이 많은데, 장소를 잘못 잡으면 단체로 놀러온 손님들의 취기로 밤새 고생할까봐 어렵게 찾은 숙소였다. 이름은 호텔이었는데 '관광호텔' 정도의 느낌이란다. 그래도 춘천에 하나뿐인 호텔이라고...

예전에 대통령들도 묵었다는 유명 호텔이라고 한다. 급하게 예약한거라 침대방도 없어 온돌방에서 묵었다. 그럭저럭 괜찮았다.




돌아오는 날도 맑고 좋은 날이었다. 구름이 산에 드리운 것도 보였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