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읽기/드라마/ TV

양준일, jtbc 앵커브리핑과 뉴스룸 인터뷰(문화초대석)

sound4u 2019. 12. 27. 00:00
반응형
양준일, jtbc 앵커브리핑과 뉴스룸 인터뷰(문화초대석)

 

 

 

 

 

 

2019.12.25 jtbc 뉴스룸, 손석희 앵커님의 '마지막 문화초대석' 손님은 양준일이었다.

양준일은 요즘 한참 유투브에서 핫하다는 '온라인 탑골공원'에서 유명한 가수였는데, jtbc 슈가맨3에 나오면서 정말 더 유명해진 것 같다. 그 양준일이 문화초대석에 나온다고 해서 앵커브리핑과 뉴스룸 문화초대석 모두 찾아보게 됐다.

 

 

 

< 앵커브리핑 : 양준일... 나의 사랑 리베카 >

시대를 앞서갔던 양준일에 대한 앵커브리핑이다. 이 앵커브리핑을 보고 양준일도 눈물을 흘렸다고 했다. 누군가는 나를 정말 알아주는구나. 감사하다. 하고...

 

 

지금은 이해받지 못하고 비난을 받고 있으나, 언젠가는 가치를 이해받고 싶다는...

어쩌면 손석희 앵커님의 마음도 담겨져 있는게 아닐까 싶다. 그래서 문화초대석에서 양준일님 인터뷰할 때도 더 진지하게 듣고 공감했는지도 모르겠다.

 

 

< 뉴스룸 문화초대석. 가수 양준일 >

마지막 문화초대석이라 찡했는데, 손님이 바로 이 분이라서 좋았다. 2019년을 마감하며 정말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느낌이었다.

 

한참 빛을 발하다가 갑자기 사라져버려야 했던 그..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30년이라는 긴 세월을 어떻게 견뎌냈을까. 과거에 있었던 안 좋은 일을 곱씹으며, 씁쓰름한 기분을 어떻게 털어냈을까 싶다.

 

살다보면 언젠가는 빛을 볼 수도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셔서 좋았다.

과거의 나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을 청소하느라 많은 시간을 보냈다는 말에 공감했다. 앞으로 좋은 일, 행복한 일이 많으셨으면 좋겠다.

 

 

 

뉴스룸 엔딩곡 참 멋졌다.

 

 

(슈가맨3에 나왔던 양준일 Youtube)(유투브 동영상이 삭제될지도 몰라서 밑에 링크도 다시 남겼다.)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96%91%EC%A4%80%EC%9D%BC+%EC%8A%88%EA%B0%80%EB%A7%A8

 

 

관련글 :

 

노회찬에게 작별을 고합니다 (손석희 뉴스룸 앵커브리핑, 2019.04) / 그를 미워할 수가 없다 (뉴스현장 김앵커 한마디, 2018.07)

jtbc 노회찬에게 작별을 고합니다 (손석희 뉴스룸 앵커브리핑, 2019.04) 그를 미워할 수가 없다 (뉴스현장 김앵커 한마디, 2018.07) # 노회찬에게 작별을 고합니다 (손석희 뉴스룸 앵커브리핑, 2019.04) ( 사진출..

sound4u.tistory.com

 

"전, 전전, 전전전..." [뉴스룸 앵커브리핑]/ 손석희 앵커 레전드 인터뷰 [소셜라이브]

"전, 전전, 전전전..." [뉴스룸 앵커브리핑]/ 손석희 앵커 레전드 인터뷰 [소셜라이브] # 전... 전전... 전전전... 제목이 특이해서 클릭해서 본 "뉴스룸 앵커브리핑"이다. 예전 같으면 뉴스룸을 꼬박꼬박 챙겨봤..

sound4u.tistory.com

 

김주혁의 안타까운 죽음, 10월 30일 뉴스룸 앵커브리핑

김주혁의 안타까운 죽음, 10월 30일 뉴스룸 앵커브리핑 이 번주 월요일 10월 30 일 나는 설마설마 하다가 결국 병원에 입원하고, 식사로 나온 저염식 저녁을 꾸역꾸역 먹었다. 먹고 한숨 쉬며 멍 때리다가 뒤늦게..

sound4u.tistory.com

 

태블릿 pc 보도 1주년, 뉴스룸 앵커브리핑과 비하인드 뉴스 [2017년 10월 24일]

태블릿 pc 보도 1주년, 뉴스룸 앵커브리핑과 비하인드 뉴스 [2017년 10월 24일] # 뉴스룸 앵커브리핑 윤동주의 별 헤는 밤과 광화문 광장을 촘촘히 빛냈던 볓빛 같던 촛불. 겨우 1년 사이 많은 일이 있었다. 꼭..

sound4u.tistory.com

 

'우연과도 같은 필연'에 관한 손석희 뉴스룸 앵커브리핑 동영상

'우연과도 같은 필연'에 관한 손석희 뉴스룸 앵커브리핑 2개의 동영상 오늘은 무엇에 대해 이야기할까? 가 늘 궁금한 뉴스룸 앵커프리핑에 5월 우연과 필연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다. 여러가지 사건들이 필연처럼..

sound4u.tistory.com

 

"남한산성" 김훈 & 손석희 인터뷰, 뉴스룸 인터뷰

"남한산성" 김훈 & 손석희 인터뷰, 뉴스룸 인터뷰 지난주 영화 "남한산성"의 원작 소설을 쓴 김훈 작가가 뉴스룸 문화초대석에 나왔다. 느릿느릿 생각하며 말하는 김훈 작가와 명쾌한 손석희 앵커는 묘하게 잘 어..

sound4u.tistory.com

 

"그들이 저급하게 가도, 우리는 품위있게 가자(When they go low, we go high)"-미쉘 오바마

"그들이 저급하게 가도, 우리는 품위있게 가자(When they go low, we go high)"-미쉘 오바마 오늘 jtbc 뉴스룸 앵커브리핑에서 언급되었던 미쉘 오바마의 명언을 보니, 가지고 있는 볼펜 생각이 났다. 한창 새학..

sound4u.tistory.com

 

뉴스룸>앵커브리핑...삶에 희망이 있다는 말은 앞으로 좋을 일만 있을 것이라는 뜻이 아니다.

뉴스룸>앵커브리핑...삶에 희망이 있다는 말은 앞으로 좋을 일만 있을 것이라는 뜻이 아니다. "삶에 희망이 있다는 말은, 앞으로는 좋을 일만 있을 것이라는 뜻이 아니라, 우리의 지난 시간이 헛된 것이 아니라는..

sound4u.tistory.com

 

윤동주 "병원" 그리고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시집

윤동주 "병원" 그리고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시집 뉴스룸 앵커 브리핑에서 윤동주의 "병원"이라는 시를 보게 됐다. 병원(病院) - 윤동주 살구나무 그늘로 얼굴을 가리고, 병원 뒤뜰에 누워, 젊은 여자가 흰 옷..

sound4u.tistory.com

 

사람을 읽고 이야기를 끌어내는 방법을 배우다 - 손석희 뉴스룸 인터뷰를 보면서 드는 생각

사람을 읽고 이야기를 끌어내는 방법을 배우다 - 손석희 뉴스룸 인터뷰를 보면서 드는 생각 # 손석희 뉴스룸에 나온 맷데이먼 - 맷데이먼과의 인터뷰 영화 홍보차 한국에 방문한 맷데이먼이 선택한 한국 방송이 J..

sound4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