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소중한 하루

[2017.05] 전동댐퍼 설치(가스렌지 후드 교체로 아랫집 음식냄새 역류를 막다)/ [2020.04] 전동댐퍼 오작동?(후드에 냄새 새어들어온다.) 본문

[사진]풍경,터/집

[2017.05] 전동댐퍼 설치(가스렌지 후드 교체로 아랫집 음식냄새 역류를 막다)/ [2020.04] 전동댐퍼 오작동?(후드에 냄새 새어들어온다.)

소중한 하루 sound4u 2020. 4. 5. 17:08
반응형

[2017.05] 전동댐퍼 설치(가스렌지 후드 교체로 아랫집 음식냄새 역류를 막다)

[2020.04] 전동댐퍼 오작동?(후드에 냄새 새어들어온다.)


==> 3년 정도 사용하니 낡아서 오작동되는가보다.


글을 접은 이유 :

2017년 5월에 전동댐퍼를 설치해서 이웃집 음식냄새가 역류하는 것을 막았다. 그때는 정말 완벽했다.
2020년초부터 슬슬 이웃집 냄새가 후드를 타고 들어오기 시작하더니, 4월 현재 냄새가 많이 난다. 속상하다.
글을 삭제할까 하다가 그래도 2년 넘게는 잘 막아준 것이 고마워서 "접기" 형태로 글을 수정한다.






반응형
8 Comments
  • 2017.05.25 19:10 안녕하세요
    검색하다 들어왔어요
    전동댐퍼 설치하니 확실히 음식냄새가 안나나요??
    요즘들어 갑자기 음식냄새가 심하게 올라와서
    후드쪽 냄새 맡아보니 거기서 올라오는것 같아
    냄새 날때마다 우리집 후드 작동을 시키거든요 ㅠㅠ
    그러면 좀 없어지는데...
    전동댐퍼 설치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중이라서요..
    후기가 궁금합니다 -:)


  • Favicon of https://sound4u.tistory.com BlogIcon 소중한 하루 sound4u 2017.05.25 22:09 신고 하나도 안 납니다!!!
    이 좋은 걸 왜 여지껏 몰랐을까? 하면서 매번 감탄하게 됩니다.

    그동안 음식 냄새 때문에 스트레스 받았던게 억울하구요. 하루라도 빨리 달껄... 이걸 이제서야 알았을까 하구요.

    강추입니다.
  • 2017.05.26 00:46 그렇군요 :)
    고맙습니다-
    우리 아랫집이 어찌나 짠 음식을 매끼 해 드시는지.. 힘드네요 ㅠㅠ
  • Favicon of https://sound4u.tistory.com BlogIcon 소중한 하루 sound4u 2017.05.26 00:53 신고 저희 아랫집은 주중에 엄청난 냄새의 요리를 해먹고, 밤 11시~새벽2시 사이에 꼬박꼬박 기름냄새 작렬한 야참(부침개나 삼겹살 등... 라면은 애교고요.) 챙겨드셨어요.

    주말 이른 새벽에 찌개 폭격 ㅠㅠ은 물론이고, 주중에도 종종 아침에 냄새. 참 부지런하고 열심히 드시는 분들이었죠.

    저희도
    너무 고생해서 ㅠㅜ..
    암튼 잘 해결되시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이번에 후드도 겸사겸사 교체했는데, 그것도 잘한 일인거 같아요.
  • 안녕하세요? 2018.10.23 13:48 안녕하세요? 언젠가부터 음식냄새가 진동을해서 그냥저냥 환풍기를 돌리고 살다가 어제는 도저히 못참겠어서 방법을 찾아보다가 글남깁니다. 혹시 후드랑 같이 교체하셨다는데 비용이 어느정도 드셨는지, 저는 광명시에 사는데 가까운 곳이면 업체 좀 소개시켜주실 수 있을까요?
  • Favicon of https://sound4u.tistory.com BlogIcon 소중한 하루 sound4u 2018.10.23 18:15 신고 안녕하세요! 전동댐퍼 달고 후드 같이 교환하는데 20만원 들었어요. 저는 구로구에 살고 있고요.

    업체는 아래 업체에 연락해서 했어요.
    https://m.blog.naver.com/cl3712/220872369215
  • 안녕하세요? 2018.10.24 10:42 안녕하세요? 이렇게 빨리 답글 달아주실지 몰랐는데, 감사합니다. ^^ 안그래도 어제 몇군데 업체에 알아봤는데 가격이 천차만별이더라구요. 참고해서 교체해야겠네요. 어서 빨리 냄새에서 해방되고 싶네요. ㅜ,ㅠ 즐거운 하루되세요~
  • Favicon of https://sound4u.tistory.com BlogIcon 소중한 하루 sound4u 2018.10.24 13:43 신고 언른 교체하시고 고통에서 해방 되세요. 댐퍼 달고 후드 교체해도.. 그래도 냄새가 나요 ㅜ.

    다용도실로 새어들어오는건 어떻게 할 수가 없다네요. 그래도 댐퍼 달고 후드 교체하기 전 보다는 살만 해요.

    층간 소음 말고 냄새 때문에 겪는 고통도 만만치 않네요. 먹고 사는거라 뭐라 할말은 없구요.
댓글쓰기 폼
창가에 누워있던, 매미

아파트 계단을 열심히 올라오는데, 창가에 뭐가 누워 있는게 보였다. 뭐지? 가까이 가보니 매미다. 죽은건지, 더워서 기절을 한건지 가만히 누워 있었다. 신기하기도 하고 불쌍하기도 하고.. 있다가 울집 꼬마 보여줘야지 했는데...

모다모다 샴푸 : 공식몰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샴푸하면 염색된다는 샴푸/ 8월 2일부터 구매 가능)

모다모다 샴푸 : 공식몰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샴푸하면 염색된다는 샴푸/ 8월 2일부터 구매 가능) 한동안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할 때 구글에서 열심히 검색을 해서 그런가? 유튜브 알고리즘이 내 머리의 문제점을 알고(?) 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오늘(7월 29일) 결방. 슬의생 없는 목요일이라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오늘(7월 29일) 결방. 슬의생 없는 목요일이라니.. 지난주 목요일 예고편 마지막에 캠핑 화면 하나 던져놓고... 그렇게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6화는 사라졌다. 캠핑 스샷 하나로 2주를 버..

마스크 쓰고, 미장원 가서 머리 자르고 셀카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서 머리가 덥수룩한데 참고 있었다. 버티고 버티다가, 결국 머리 자르러 미장원에 갔다. 그런데 머리 자르면서 보는 뉴스에, 오늘은 1800명이란다. 헉... 오늘도 지난번부터 가기 시작한, 1인 미용실에 ..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5화. 벌써 1년/ 귀여운 추추/ 밥이 중요해/ 겨울쌤/ 익송 커플 그리고 비 (조정석, 좋아좋아 OST)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5화는 신기하게 1년을 후딱 뛰어넘는 화였다. # 벌써 1년 더운 여름, 콩국수를 먹다가 # 귀여운 추추 선생과 석형쌤 5화에서 곰돌이 커플 이야기가 자세히 나왔다. 저런 일이...! ..

수건에서 햇빛 냄새가 난다

얼마나 더운지... 빨래건조대에 널어둔 수건에서 햇빛 냄새가 난다. 35도가 일상이 된 요즘.

배롱나무에 분홍꽃이 탐스럽게 열렸네

35도가 아주 우습게 더운 요즘이지만, 배롱나무 핑크꽃을 볼 수 있다. 배롱나무가 벚꽃만큼이나 동네에 많았다는걸 알게 됐다. 평소엔 무슨 나무인지 잘 모르다가 꽃이 피면 그제서야 벚꽃나무였는지, 배롱나무였는지 알게 되는 것 ..

베란다 화분 : 한창 꽃이 만발한 호접란/ 물꽂이한 가지를 화분에 심어준 수국

# 호접란 많이 덥다. 그래도 베란다 화단에 호접란은 꽃을 활짝 피워서 오며가며 볼때마다 흐뭇하다. 잘 자라줘서 고마워. # 수국, 물꽂이 후... 물꽂이해서 뿌리를 내린 가지를 화분에 심어줬다. 잘라낸 가지도 잘 자라고..

밝은 초저녁달과 엘리베이터 안 광고판

# 밝은 초저녁달 어제 저녁에 밥 먹고 창문 열어 환기시킬 때, 밝은 초저녁달을 봤다. 핸드폰 가지러 간 사이에 오른쪽으로 쑥.. 숨어버렸다. 역시 뭐든지 타이밍이 중요하다. # 엘리베이터 안 광고판 낡은 엘리베이터랑 진짜..

오후 3시에 35.8도.. 이번주가 무더위 정점을 찍는다는데...

덥다. 진짜 너무 많이 덥다. 매해 여름마다 느끼는거지만... 그래도 너무 너무 덥다. 이번주가 고비라던데.. 정말 너무 많이 덥다. 더위는 찾아올 때마다 새롭다. 적응이 안 되는가보다. 그런가보다. 관련글 : https:/..

어제 저녁 무지개, 쌍무지개

어제 오후에 갑자기 비가 왔다. 아니 쏟아졌다. 그야말로 하늘에서 물폭탄이 마구 떨어졌다. 실컷 퍼붓다가 거짓말처럼 뚝 그쳤다. 저녁 먹고 있는데, 남편이 밖에 무지개가 떴다고 카톡을 보냈다. 사방팔방 꽉 막힌 집이지만 혹..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 스마트폰 홈화면에 설치했다.

QR체크인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카카오톡을 부랴부랴 켜는 경우가 많다. QR체크인 쉐이크(카카오톡 켠 상태에서 스마트폰 흔들면 바로 QR체크인 화면 나타나는 기능)도 켜놨는데 그것 말고 더 좋은게 있을까? 위젯 추가 화면을..

(콩국물 사서) 집에서 콩국수 먹다.

콩국수가 문득 생각났다. 면 삶아서 냉동시켜놓은걸 해동했다. 오이 썰어서 넣고 얼음도 넣었다. 시판 콩국수 국물(1500원 안했다) 한봉지 넣고, 소면을 넣으니 근사했다. 맛은 약간 아쉽지만... 그래도 좋았다. 관련글 : ..

행복한 남편, 아빠 만드는 아내의 모습 10가지 (출처 : 차이의 놀이앱)

https://www.chaisplay.com/stories/238?via=android&via=android 행복한 남편, 아빠 만드는 아내의 모습 10가지 때로는 남편에게 섭섭한게 많지만, 결혼 생활은 많이 다른 두 남녀가..

육아는 힘들어요, 엄마의 마음 관리 (이미지와 글 출처 : 차이의 놀이앱)

https://www.chaisplay.com/stories/1328?via=android&via=android 육아는 힘들어요, 엄마의 마음 관리 아직 아이는 아이입니다. 아이 때문에 감정이 출렁출렁 거릴 때도 많지만, 아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4화. 화해와 오해/ 의사선생님 & 이런 선배님들/ 커플 (트와이스, 누구보다 널 사랑해 OST)

한주의 고단함을 잊게 하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4화는 주로 커플에 관한 이야기가 많았다. # 화해 이식 수술 때문에 정신없었는데, 정신을 차리고보니 그제서야 위로해준 엄마가 눈에 들어온 민준이엄마. 그래도..

이무진 <신호등> MV : 라디오에서 틀어주길래 유튜브에서 찾아봤다.

이무진 <신호등> MV : 라디오에서 틀어주길래 유튜브에서 찾아봤다. 아침에 라디오에서 이무진이 부르는 것 같은 노래가 흘러나왔다. 가만히 귀를 기울였다. 특유의 목소리와.. 신호등이라는 단어가 들렸다. 아.. 맞다. 전에 몇..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라지만, 대체 코로나는 언제 끝날까?

작년에 쓴 글을 봐도, 여름이 되면서 확진자가 늘었던 것 같긴 하다. 12일부터 거리두기는 4단계로 격상되었다. 코로나는 언제쯤 끝날까? 코로나19인데.. 2019년도에 발생한 일이 2021년 현재도 계속 고통을 주고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