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Facebook에서 블로그글 보이는 옵션을 다시 바꿔놨어요 (제목+글+링크) - Standard 옵션으로.. 본문

[글]쓰기/개발자 노트

Facebook에서 블로그글 보이는 옵션을 다시 바꿔놨어요 (제목+글+링크) - Standard 옵션으로..

sound4u 2012. 7. 8. 01:16
반응형

오늘 그동안 있었던 "문제점" 하나를 알았다.

블로그로 직접 오는 분들은 상관없을텐데, Facebook을 통해서 내 글을 보는 사람들에게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걸

드디어 알았다.



처음에 Facebook에 블로그를 연결할때는,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되면 Facebook에 자동으로 링크가 올라갈때 Standard 옵션("글제목+내용 일부+링크"가 보임)으로 세팅을 했다.

그러다가 가끔 블로그에 올린 글 일부가 보이는게 방해가 되서 Compact 옵션("글제목과 링크"만 보임)으로 세팅해놨다. 


가끔 어떤 사람들이 Facebook에서 내 글과 사진이 안 보인다고 하는 말을 했었는데,


"블로그 글 링크해놓은거니까 제목만 보이는게 당연하다. 

Full story링크를 클릭해야 내용을 볼 수 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왜 글과 사진이 안 보인다고 하는걸까? 궁금해하다가.. 나도 모르겠다. 그러고 넘어가버렸다.



그런데 오늘..!! 스마트폰에서 Facebook을 봤을때, Compact 옵션으로 세팅해놓은 내 블로그에 글링크가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았다. 


[PC화면] PC에서 볼때는 이렇게 링크도 잘 보인다.



[스마트폰 화면] 스마트폰에서 보면 그냥 글 제목만 보인다 -_-;



나한테 글과 사진이 안 보인다고 했던 분들은 Facebook를 스마트폰으로 접속해서 봤던거 같다.

스마트폰 사용한지 이제 두달되는 나는;; 스마트폰으로 Facebook에 내 글을 본적이 없으니, 이렇게 제목만 보이고 있는지 몰랐다.


RSS Graffiti쪽에서는 이 문제를 알고 있었을까? 모르고 있었을까?

알면서도 별로 고칠 필요가 없어서 방치해놓은걸까? 이거까지 고치기 귀찮아서 냅둔걸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