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언니 Defense하던 날..(6/21) 본문

[사진]여행기(2004~)/Connecticut코네티컷

언니 Defense하던 날..(6/21)

sound4u 2007. 6. 24. 12:3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언니가 박사공부하는 대학원 & 병원


목요일날 언니의 Ph. D defense가 있어서 하루 휴가를 내고 Connecticut에 갔다. 나 사는 동네에서 2시간 가량 열심히 가야 했다. 가자마자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교수님과 동료들을 잠깐 만나고 언니가 발표한다는 발표장으로 갔다.

012

언니의 전공 분야인 면역학에 지식이 없는 우리 내외는 연구결과 발표를 듣는 동안 조금 지루했다. 발표를 들으러 다른 실험실에서 온 분들이 많았다. 발표 끝내고 마지막에 연구 도와준 사람들 이름을 일일이 다 불러줬다. 자기 이름이 불린 사람들은 좋아라~했다. 언니는 꼭 수상소감을 말하는 사람처럼 보였다. 5년동안 연구한걸 발표하고 그리고 그동안 도와준 분들께 감사하는 자리였으니 얼마나 코끝이 찡했을까 싶다.

01

언니는 연구결과 발표한 후 구술시험을 따로 보았다. 구술시험 보는동안 리셉션 장소에 가서 준비하는걸 구경(?)했다. 고맙게도 동료들이 언니 리셉션을 위해 여러가지를 준비해주었다.

012

구술시험 끝나고 교수님과 같이 온 언니는 doctor가 되었다고 했다.. 축하받고 축하해주고.. 그리고 음식먹는 사람들로 리셉션 장소는 분주했다. 교수님이 특별이 쏘셨다는 타이 음식이 정말 잘 나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니네 교수님이 주신 선물. 상징적인 것이었는데.. ㅋㅋㅋ 보고있으면 웃음이 났다.
원더우먼 만화잡지랑 우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