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6 (30)
청자몽의 하루
능소화가 피는 계절(3) 가까이 보니 더 이쁘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381 능소화가 피는 계절(1)능소화가 피는 계절(1) 능소화를 보니 진짜 여름이다 싶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3808 "능소화" 슬픈 전설의 여름 꽃"능소화" 슬픈 전설의 여름 꽃 덥다 덥다 하면서 걷고 있는데, 길가에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6382 능소화가 피는 계절(2)능소화가 피는 계절(2)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381 능소화가 피는 계절능소화가 피는 계절 능소화를 보니 진짜 여름이다 싶다. 관련글 :https://sound4u.tistory..
마담파이 미사호수공원점 (내돈내산)전에 대접하느라고 들렀던 까페. 가격이 많이 비싸서 놀랐지만(커피가 제일 싼게 6,900원!!!) 파이가 맛있어서 기억에 남는다. 어느날, 아침에 그냥 가봤다. 다음에는.. 혹시 또 누구 대접할 일 있으면 갈지 모르겠다. 가격이 많이 비싸지만, 까페 뷰가 정말 근사하다. 1층만 있는 줄 알았는데, 2층도 있다. 주문은 기계에서 하면 된다. 야경도 근사할듯 하다. 이렇게 좋은데, 들어오면 나가기 싫을 것 같다. 뷰가 정말 좋다. 전에 먹었던 호두파이가 더 맛있는 것 같다. 과일타르트에 과일을 듬뿍 올려줬다. [카카오맵] 마담파이 미사호수공원점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193 112,206,207호 (망월동) https://kko.to/_kisotI8HC * 내돈내산. 타..
능소화가 피는 계절(2)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381 능소화가 피는 계절능소화가 피는 계절 능소화를 보니 진짜 여름이다 싶다. 관련글 :https://sound4u.tistory.com/3808 "능소화" 슬픈 전설의 여름 꽃"능소화" 슬픈 전설의 여름 꽃 덥다 덥다 하면서 걷고 있는데, 길가에 아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3808 "능소화" 슬픈 전설의 여름 꽃"능소화" 슬픈 전설의 여름 꽃 덥다 덥다 하면서 걷고 있는데, 길가에 아무렇지도 않게 예쁜 능소화가 핀게 보였다. 능소화를 보니 역시 여름이구나 했다. 이렇게 가까이서 보기는 쉽지 않이서 sound4u.tistory.com
(4)2024 상반기, 강동 명사초청 특강 : 4회차/조윤범&콰르텟엑스(클래식칼럼니스트&현악4중주)- 음악사의 하이라이트 자리 배치가 이렇게 되어있었다. 원래는 연주자분들을 중심으로 동그랗게 자리배치를 한다고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다고 했다. 책상만 뺀 형태로 자리 배치가 되어 있었다. 공연을 이렇게 가까이서 듣게 되다니!!!! 영광이었다. 음악사를 들으면 내가 알겠나. 하며 부담감이 컸는데.. 클래식의 역사가 300년'밖에' 안 된다면서! 중요한 몇몇 작곡가들과 그들의 작품을 듣는 시간이었다. 그런데 정말 좋았다. 감사합니다. - 특강 끝.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346 (1)2024 상반기, 강동 명사초청 특강 : 1회차/ 감속노화 실천법 (정희원)(1)..
능소화가 피는 계절(1) 능소화를 보니 진짜 여름이다 싶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3808 "능소화" 슬픈 전설의 여름 꽃"능소화" 슬픈 전설의 여름 꽃 덥다 덥다 하면서 걷고 있는데, 길가에 아무렇지도 않게 예쁜 능소화가 핀게 보였다. 능소화를 보니 역시 여름이구나 했다. 이렇게 가까이서 보기는 쉽지 않이서 sound4u.tistory.com 능소화가 피는 계절(1) https://sound4u.tistory.com/6382 능소화가 피는 계절(2)능소화가 피는 계절(2)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381 능소화가 피는 계절능소화가 피는 계절 능소화를 보니 진짜 여름이다 싶다. 관련글 :https://sound4u.tistory..
도시락, 하남 미사도서관과 하남시 마스코트 '하남이' 요즘 나는...# 도시락컬*에서 주문하는 김에 근사한 도시락도 주문했다.누가 차려준 밥이 제일 맛있다던데.. 진짠가.배고프니 먹는데.. 뭔가 아쉽긴 하다.# 도서관과 하남시 마스코트 '하남이'경기도 하남시 마스코트 같은데, 정확한 이름은 몰랐다. 우리 가족은 이 아이를 '만두'라고 부른다. 만두 같이 생겨서.. 검색해보니 '하남이'라고 나온다. 남자애(머리에 파란 장식)는 '하남이'고, 여자애(머리에 주황색 장식)는 '방울이'라고 한다.https://www.hanam.go.kr/cleanh/cleanhBbsNttWebView.do?key=4348&nttNo=489 청정하남브랜드 in 하남 하남이와 방울이를 소개합니다! 2020-06-30www.hana..
백* 식빵 믹스로 식빵 굽기저번에 믹스로 만든 빵이 괜찮아서.. (근데 뭐 만들었더라? 큰일이네. 찾아봐야겠다. 머핀을 만들었던 것 같다.)이번에는 식빵 믹스를 사봤다.# 첫번째이스트를 늦게 발견해서, 발효과정이 약간 엉망이 됐다. # 두번째날씨따라 발효시간이 달라진다더니만.. 역시시간이 별로 없어서 시간을 다 채우지 못했다. 일단 보이기는 괜찮은데..속은 어떨지 모르겠다.
6월에 36도더위는 늘 새롭다! 추위가 늘 새로운 것처럼.. 분명 작년에도 많이 더웠을테고, 재작년에도 안 더웠을리가 없는데... 체감온도는 더 심했다. 그래도 다행인건 아직 습도는 괜찮다는 사실이다. 더위는 늘 새롭지만, 매번 마주할 때마다 충격을 받는다. 그게 문제다. 각각에서 경고문자를 보내줬다. 매일 서울과 경기도를 오가다보니... 두곳에서 모두 문자를 보내줬다. 더워도 너무 덥다. 문제는 무더위가 이제 시작이라는거. 앞으로 3개월간 더울 일만 남았다는 사실이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017 36.4도 많이 더움. 그리고 무서운 세상.아주 많이 더운 날. 게다가 밖은 위험하기까지 하다. 때아닌 칼부림들이 일어나는 무시무시한 세상. 인간의 체온과 비슷한 바깥..
잡초가 아니라 '개망초' 그냥 잡초는 아닐텐데..이름이 있을꺼야. 그치? 개망초 우거진(?) 개천을 매일 지나다닌다.
(3)2024 상반기, 강동 명사초청 특강 : 3회차/ 알면 사랑한다 '생태적 전환과 인류의 미래' (최재천) 2열에서 듣는 영광을!! 기후 위기, 생태계 보호에 관해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귀한 기회였다.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에 인용하신 박경리 선생님의 말씀이 인상적이었다. "원금은 그대로 두고, 이자만 사용하자!" 물려받은 자연은 그대로 보존하자.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346 (1)2024 상반기, 강동 명사초청 특강 : 1회차/ 감속노화 실천법(1)2024 상반기, 강동 명사초청 특강 : 1회차/ 감속노화 실천법 1. 강연 신청 명사특강 관련 안내 문자를 보고는 눈이 휘둥그레졌다. TV나 유튜브에서 보던 유명한 분들의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
4. 피부과, 기미, 잡티 제거 시술 후기 : 4회차 (사진 역시 없음)4회차인데도 아프다. 타는 냄새는 내 얼굴에 솜털이 타서 그런거란다. 아이 얼굴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내 얼굴에도 솜털이 있나보다. 4번씩이나 받았는데도 절대 익숙해지지 않는 통증이다. 심지어는 마취크림도 발랐는데도... 심하다. 이제 마지막 1회만 남겨둔 상태라, 아주 홀가분하다. 이 고문(?)도 한번만 더 참으면 된다니.. 너무 좋다. 5호만 끊기를 참 잘했다. 아무리 생각해도 신의 한수였다. 5회만 끊기를.. 더할 생각이 없다. 얼마 전에; 방과후 선생님이 나보고 할머니냐고 해서 충격 먹었다. 머리를 파마를 하든, 얼마짜리 피부 시술을 받든 말든.. 늙어보이는건 피할 수 없는 모양이다. 그냥 생긴대로 살자.
우리집 화분 화분아파트 정원사님이 가지치기 하시길래 냅다 주워왔다. 조만간 대파씨를 한번 심어볼까 한다. 씨를 따로 받지 말고, 저거를 그째로 심어볼란다. 통풍을 잘 안 시켜서 그랬나보다. 사진찍고 정리했다. 꽃향기가 좋다. 꽃도 볼 수 있으면 좋겠다.
문자(오물풍선/ 지진)와 34도 : 요즘 일어나는 여러 일들 # 안전 안내 문자 북한에서 오물풍선이 많이 날아온다고.. 경고문자가 다 왔다. 많이 심각한가? 며칠전에는 전라도에 지진이 심하게 발생했다고 경고문자가 오기도 했다. 천안이나 수원에서도 흔들림이 느껴질 정도였단다. 지구 지형이 막 바뀌고 있나보다. # 6월 중순에 벌써 34도를 찍다.
리모델링한, 이웃집 구경구경 가도 될까? 를 고민하다가 용기를 냈다. 현관에서 들어갈 때는 자동으로 열리고, 집안에서 밖으로 나갈 때는 버튼을 눌러야 열리는 구조였다. 바닥모양이 특이했다. 구경 잘했습니다! 하고 인사를 하니, 냉장고에서 아이와 함께 마실 음료수를 꺼내어 주셨다. 이사왔다면서 떡도 돌리셨다. 잘 사세요! 감사합니다.
신비복숭아의 철 : 딱 이즈음에 2주일동안만 나온다는딱 이맘때만 나온다는데... 남들이 나에 대해 하는 말에 상처 받지 말자. 그들의 생각은 그들의 것. 나는 나의 길을 간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586 신비복숭아 : 딱 2주만 판다는 그야말로 신비로운 과일 (내돈내산)신비복숭아? 그게 뭐야? 월요일 아침에 라디오 뉴스를 듣다가 "신비복숭아"의 존재를 알게 됐다. 기자님 말씀이 지금부터 딱 2주만 파는 복숭아인데, 아주 맛있다고 했다. 작년에 부모님 사드렸sound4u.tistory.com
이제 30도라는 온도가 놀랍지도 않다. 입하를 지나 단오를 지나니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됐다. 신기한건 미세먼지도 같이 안 좋아진다.
'강풀 만화거리' 둘러보기 : 8호선 강동역 4번 출구 출발! 마침 강동역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강풀 만화거리를 구경하게 되었다. 나와서 걸으면 마스크 쓴 조형물이 보인다. 2022년에 완성되었다더니.. 마스크를 쓰고 있구나 싶었다. 이 길이 맞나? 아닌가 하면서 조심스럽게 좁은 골목길로 따라 들어갔다. 동네 벽에 강풀의 그림이 그려져 있었다. 갸웃거리며 길을 가다보니 벽 곳곳에 그림이 있었다. 그림도 그림이지만, 어린 시절을 보냈던 집동네 풍경이 그대로 남아있어서 더 놀라웠다. 초등학교 시절의 내 동네들은 보통 이 모습이었는데... Daum 웹툰. 한 때 정말 열심히 봤었는데... 지도를 잘 보면 그림이 있는 곳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시간에 쫓겨서 돌아가야 했다. 고고. 모든 골목의 그림을 다 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