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네이버 로그인 문제 발생 : 설정 등에서 보안강화시킴 (누구냐? 내꺼로 로그인한 놈! 너..) 본문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네이버 로그인 문제 발생 : 설정 등에서 보안강화시킴 (누구냐? 내꺼로 로그인한 놈! 너..)

sound4u 2022. 7. 26. 00:00
반응형

네이버 로그인이 털렸다. 그리고 이 문제를 쓰려고 캡쳐화면 붙이고 글을 썼는데.. 보안 뭐가 걸린지, 티스토리도 글 저장할 때 튕겨나갔다. 이틀 후인 오늘 다시 적는다.



# 그건 나의 불찰이었다

그래도 알림이 와서 알았다.

새벽에 해외지역에서 로그인이 시도됐다고 알림이 왔다. 차단한 상태라.. 그냥 잤다.

다음날 아침, 그 시끼가 서울쪽에서 로그인을 성공했다!!!!!!!!!!!
역시 알림이 와서 알았다. 심장이 쿵..



# 비번을 간신히 바꿨다. 손이 너무 떨렸다.

급한대로 전체 로그아웃시키고, 비번 변경을 시도했다. 손도 벌벌 떨리고, 비번 규칙이 틀린지 자꾸 튕겨나갔다.
그런 사이에 이 간 큰 놈이 로그인을 했다. 지역을 바꿔서.. 역시 알림메시지 보고 알았다.

겨우겨우 비번 변경 규칙에 맞아서, 다음으로 넘어갔다. 다시 한번 전체로그아웃 시켰다.



# 보안 설정 변경

(며칠 전에 이것 관련 글 쓸 때, 보안 상황 캡쳐한게 문제가 되는지 티스토리 글이 저장이 안 됐다.)

네이버앱 > 설정 > 보안강화 탭에서

2차인증과 여러가지 보안 설정을 더 높여놨다. 그래도... 마음이 놓이진 않는다.

네이버 정도 규모의 사이트는, 3개월에 한번씩 비번 바꾸는게 답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