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판다와 사육사님의 '사랑이 눈에 보이는 순간' : 엄마한테도 엄마가 필요해. [얼룩소 갈무리] 본문

가져온 이미지 / 동영상

판다와 사육사님의 '사랑이 눈에 보이는 순간' : 엄마한테도 엄마가 필요해. [얼룩소 갈무리]

sound4u 2023. 9. 9. 00:00
반응형

얼룩소에 쓴 글입니다.
2023년 9월 8일




제목 : 판다와 사육사님의 '사랑이 눈에 보이는 순간' : 엄마한테도 엄마가 필요해.


아기 판다도 귀엽지만(이제 한마리도 아니고, 세 마리다. 쌍둥이 아기까지!) 엄마 판다와 사육사님을 보게 된다. 사랑이라는게 만져지진 않지만, 눈으로 볼 수 있는게 분명하다. 판다를 보면서 사랑을 본다.



출산의 고통을 함께 하는...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화면 캡쳐 )



한 명도 간신히 낳은 나는, 얼마전 두번째 출산을 한 아이바오(엄마 판다)가 존경스럽다. 첫 출산 때도 그랬지만, 이번에 두번째로 낳을 때는 차분하게 조심스럽게 그것도 쌍둥이를 차례로 낳았다.



https://sound4u.tistory.com/5987

에버랜드 엄마 판다, 아이바오가 쌍둥이를 출산하다 (2023년 7월 7일) : 유튜브 '에버랜드 - EVERLAND'

에버랜드 엄마 판다, 아이바오가 쌍둥이를 출산하다 (2023년 7월 7일) : 유튜브 '에버랜드 - EVERLAND' 채널 영상 캡쳐 지난주 금요일(7월 7일)(그러고보니 7이 2번 들어가다)에 에버랜드의 엄마 판다인

sound4u.tistory.com





덩치가 산만한 판다의 아기가 아주 작다는 사실이 놀랍지만, 사육사님이 계속 챙겨주시는 모습에 감동했다. 신이 인간을 지켜주지 못해, 대신 엄마를 곁에 있게 하셨다는 말을 들은 것 같은데.. 아이바오에게는 엄마 같은 사육사님을 보내주셨나보다.

산고로 고통스러워하는 판다를 지켜보며, 응원해주시는 사육사님이 고마웠다. 우리 엄마도 아닌데.. 남의 엄마가 고맙다니! 애 낳고 힘들어 쓰러져있을 때 저렇게 다정하게 내 이름을 불러준다면, 챙겨준다면 얼마나 힘이 날까?

반응형




육아를 생각하다.


아이바오를 처음 본 건, 3년전 첫째인 푸바오(첫째 판다)를 낳을 때였다. 사실 그 전에 우리나라에 대왕 판다 부부가 있는지도 몰랐다. 그러다가 우연히 유튜브 피드에 뜬 출산 동영상을 봤다.

그때부터 친절하게 뜨는 동영상을 하나, 둘 보게 됐다.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캡쳐 )


아이바오는 곰이지만, 사람인 나보다 훨씬 낫다는 생각을 했다. 진심으로 아이를 정성스럽게 돌본다. 보고 있자면 반성하게 된다. 이런 곰만도 못한 사람이 된 것 같은 죄책감이 들었다. 그러고는 내 아이를 좀더 잘 돌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화면 캡쳐 )



영상을 보다보면, 세심한 엄마 아이바오를 지극정성으로 돌봐주시는 사육사님들이 보인다. 엄마한테도 엄마가 필요하다. 챙겨주시는 밥을 먹고, 따뜻한 말씀을 들으며 아이바오는 회복이 되는 모양이었다.

신기한건 "아이바옹~"으로 시작하는 사육사님의 목소리를 들으며, 나도 위로를 받는거였다. 말 한마디가 이렇게나 소중하고 또 소중하다니!


잘하고 있어./ 힘들지?/ 옳지. 잘했어.





사랑을 먹고 자라는 보물들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에버랜드 - EVERLAND' 화면 캡쳐 )



핑크 소세지 빛깔 꼬물이들도 어느새 이렇게 많이 자랐다. 아직 이름이 없어 1바오, 2바오로 불리지만..

'바오'가 중국어로 보물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아기 판다들은 엄마와 사육사님(할아버지로 불리며, 아예 강바오나 송바오, 오바오 등등 바오패밀리로 불림)들의 사랑을 먹고 보물처럼 잘 자라고 있다.

실제 본 적은 없지만, 유튜브로 종종 만나는 판다들을 보며 기운을 내본다. 엄마로서 부끄럽지 않게 아이를 잘 돌봐야겠다. 힘내서..

보물 같은 시간을 소중하게 잘 보내야겠다.



원글 링크 :
https://alook.so/posts/M9t8jGn?utm_source=user-share_Dotdl1

판다와 사육사님의 '사랑이 눈에 보이는 순간' : 엄마한테도 엄마가 필요해. by 청자몽 - 얼룩소 al

아기 판다도 귀엽지만(이제 한마리도 아니고, 세 마리다. 쌍둥이 아기까지!) 엄마 판다와 사육사님을 보게 된다. 사랑이라는게 만져지진 않지만, 눈으로 볼 수 있는게 분명하다. 판다를 보면서

alook.so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