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3/10 (31)
청자몽의 하루
이렇게 잔뜩 쌓아주고 가셨다. 포장이사라 짐을 넣긴 넣어주셨는데, 자잘한게 많다고 알아서 했다. 부엌도 난리고. 난리났다.
목요일 밤 11시까지 내다버리고, 금요일 새벽 3시까지 배출물 쓰레기 스티커를 붙였다. 아침 7시반에 이사짐 센터 아저씨들 들이닥쳐서.. 일찍 기상. 정신 하나도 없다.
진짜 열심히 정리했어야 하는데.. 워낙 정리할 양이 많다보니, 해도해도 끝이 없다. 별게 다 나온다. 이런걸 다 가지고 살았구나 ㅠ. 원래 고기는 남겼다가 딸이랑 먹을라 그랬는데, 다 먹었다. 돼진가? 이걸 다;; 먹었다. 밥은 반정도 남겼다. 다음날 먹을려구. 그래도 혼자 잘 놀고 있어 다행이다. 미안하고 고맙다.
생각이 많아서 정리 속도가 안 붙는거 같다. 그래서 아무 생각 안하고, 로보트처럼 정리를 하고 있다. 아이 보여주려고 찾아놨는데.. 어디로 또 간건지. 진짜 정신이 하나도 없다.
브런치에 '응원하기'를 달았다./ 열심히, 잘 써보자. 브런치스토리(구. 브런치)(원래 부르던 이름이 더 편해서 그냥 '브런치'라고 부른다.) 에 '응원하기'를 붙일 수 있다는 알림메시지를 받았다. 그래서 한번 붙여봤다. 브런치북을 발행해야 '응원' 받을 수 있다. 잘 써보자.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021 브런치스토리 : 응원하기 기능/ 크레에이터 뱃지 브런치스토리 : 응원하기 기능/ 크레에이터 뱃지 예고한대로 8월 9일에 '브런치스토리'에 응원하기(후원하기) 기능이 추가됐다. 추가되면서, '크리에이터' 뱃지도 프로필에 생겼다. https://brunch.co.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5872 '스토리..
삼성 드럼 세탁기 : 결빙방지 기능 새로 산 세탁기 메뉴얼에 '결빙방지 기능' 설명이 있어서, 미리 갈무리를 해둔다. 영하 5도인 기온이 이틀 이상 계속되는 경우, 밤에 결빙방지 기능을 켜놓고 자야한다. 16시간 이후 자동 종료되니, 너무 일찍 켜놓지 말아야 한다. 전에 [16시간만 지속됨]을 모르고, 너무 일찍 돌려놓아서 세탁기가 언 적이 있다.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28713 스스로 해결 : [삼성 드럼 세탁기] 심플 컨트롤 드럼세탁기 시스템 기능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 드럼세탁기는 설정에서 결빙방지, 세탁습관기억, 무게감지보정, Wi-Fi연결, 설정초기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www.samsungsvc.co.kr 관련글 : https://sound4..
갤럭시s10 5G에서 : (티스토리) 카테고리 설정과 수정이 안 됨 오류가 난다. 티스토리는 며칠 된 것 같고, 브런치스토리는 어제부터 안 된다. 갤럭시s10 5G에서 생기는 에러다. 고객센터에 문의할까 하다가 글로 남긴다. (티스토리) 카테고리 설정과 수정이 안 됨며칠전부터 안 된다. 글쓰고 등록할 때 카테고리 설정하면, 반영이 안 된다. 아예 바뀌지 않는다. 크롬브라우저 띄워서 웹버전으로 접속해서, 관리페이지에서 바꾸면 바뀐다. 그래도 티스토리는 바꿀 수 있다. 그런데 티스토리 웹버전으로 들어가서, 카테고리를 설정해주면 티스토리 전체의 카테고리 설정이 안 된다. 양날의 검이다. 큰일이네. (브런치스토리) 작품 설정이 안 됨브런치스토리는 어제부터 안 된다. 글 등록할 때, '작품'을 선택할 수가 없다...
바람 많이 부는 날이라, 달이 아주 잘 보였다. 초승달이 떴다. 역시 바람 부는 날엔 공기도 좋아.
목요일엔 재활용쓰레기 버리는 날이라, 짐정리에 가속도가 붙는다. 대신 금요일에 휴우증이 온다. 피곤해서 아무것도 하기가 싫다. 쓰레기 봉지는 그냥 들고 버리고.. 하얗게 불태워버린 목요일. 영유아검진에 독감주사까지.. 진짜 타버렸다.
소금빵이 맛있다고 해서 샀다. 어떤 맛일까? 궁금했다. 먹어보니 의외로 괜찮았다. 아메리카노와 같이 먹으면 딱 간이 맞았다. 빵이 달아야한다를 뒤집은, 발상의 전환인가?
시장가서 시루떡을 사왔다. 떡 사면서 약과와 밤도 샀다. 이사가는 동네에는 집근처에 시장이 없다. 이제 밤을 먹을 때가 됐구나. 밤을 보니 겨울이 가깝게 느껴진다.
월요일, 왕복 4시간 거리를 가로 지르다 : 이사하는 집에 가다아무 문제 없기를.. 바라지만, 늘 생각 못한 변수가 터진다. 토요일에 문제가 생긴건, 그날 설치한 인덕션이었다. 수평이 맞지 않아서 수리 기사님이 오셔야 한단다. 언제 올지도 모르는데... 대충 월요일? 올지 모른다고 생각했다. 세탁기 설치하면서, 곁에 서랍장의 서랍이 열리지 않았다. 기사님이 월요일에 집에 오시기로 했다. 지하철 안에서 눈호강을 한다. 멋지던데. 역시 공항 근처라.. 12시까지 간신히 갔다. 집에서 10시 5분쯤 나갔는데도 그랬다. 가는내내 피가 말랐다. 남편이 재달라는 부탁한 곳의 칫수를 재주었다. 이래저래 볼일 보느라 시간이 많이 걸렸다. 후다닥 정리하고 집을 나섰다. 밥은 고사하고, 물 한모금 마실 상황이 못되는게 슬..
w motion 스톱모션, 클레이 친구들의 요리 동영상 유튜브우연히 보게 된 동영상인데! 너무 잘 만들어서 계속 계속 찾아보게 된다. 소리도 좋다. 일부러 요리하다 실수한 것처럼 부스러기 떨어지는 것도 재밌다. 을 재밌게 봤던게 생각난다. 스톱 애니메이션이면 만들기도 힘들텐데.. 게다가 요리를 하는 모습이라니 진짜 대단하다. https://youtu.be/hJpGMZkQTLY?si=w_rVfpFdFZCoOLEy 클레이 애니메이션인 것도 좋은데, 아이가 좋아해서 하나씩 보여주고 있다. 진짜 잘 만들었다. * 제가 보고 재밌어서 쓴 글입니다. 업체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쓰레기를 치우는 중이다. 본격적인 이사 준비가 시작된 셈. 치워도 치워도 끝이 없다. 이제 목요일이 2번 남았는데, 이제 쓰레기를 치우기 시작했으니.. 마음은 급하고, 할 일은 많은데.. 할 일이 많으니 더 치우기가 싫다. 큰일이다. 이렇게 많은 쓰레기를 이고지고 살았나 싶기도 하다.
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100일 내 아이들은 아니지만, 남의 집 아이들의 100일에 이렇게 관심을 갖다니.. 재밌다. 에버랜드 쌍둥이 판다가 태어난지 100일 됐다고 한다. https://youtu.be/z5y3QCoRz-k?si=21jNMnJPJ0bN5ESH 100일동안 엄마가 고생했다. 아니 엄마들(사육사님들 포함)이 고생했다. 나도 100일 때, 엄마가 고생했다는 이야기 듣고 감동 받았던 생각이 난다. 100일의 기적이란 말도 있듯이, 100일동안 너무 고되다. 남의 집 아이들이지만, 계속 지켜보겠지. 유튜브 알고리즘이 알아서 피드에 올려줄꺼라, 계속 볼 것 같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108 루이바오 & 후이바오, 1바오와 2바오의 정식 이름 발표(2023년..
얼룩소에 쓴 글입니다. 2023년 10월 6일 제목 : [오정세의 수상 소감] 자책하지 말고, 그 일을 계속 하십시오. 여러분의 "동백"을 만날 때까지.. 여러분의 탓이 아닙니다. 그냥 계속하다보면, 당신의 동백을 만날 것입니다. 저한테 동백이가 그랬던듯이. .. 라고 백상예술대상에서 말한 수상소감을 나눈다. 2020년 백상예술대상 수상식에서 배우 오정세의 수상소감 2020년에 이라는 드라마로 상을 받은 배우 오정세의 수상 소감을 봤다. 마음 깊이 와닿는 찡한 느낌이 있었다. 오랜 무명 생활을 했을지도 모를 배우의 힘든 시절이 느껴졌다. 세상이 불공평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계속하다보니 좋은 날도 오네요. 힘을 내 봐요. 라고 짧게 요약하기엔 아쉬울만큼 큰 느낌이 있다. 가끔 느끼거나 날마다 느끼는..
(5) 이사 프로젝트 : 아파트 리모델링 공사 끝/ 한달 반 걸림리모델링 공사 계획을 한달동안 여러번 바꾸고, 9월말과 10월초 연휴가 끼여서 이렇게 됐다. 그래도 처음 계획한 일정대로 맞춰져서 다행이다. 지금 사는 집에서 2시간 걸리는 곳이라, 사진으로 현장을 볼 수밖에 없었다. 철거하는 첫날이랑 지난주랑 2번 가봄. 청소 다 끝나고 보내주신 사진이다. 안방을 딸아이가 사용할 예정. 가벽은 냉장고 두려고 세워둔 것.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051 (1)이사 프로젝트 : 인테리어 공사 소음, 죄송해서 주민들께 선물[1](1)이사 프로젝트 : 인테리어 공사 소음, 죄송해서 주민들께 선물[1]이사를 가게 됐다. 드디어! 가면서 인테리어 공사를 하게 됐는데.. 장장 한달..
루이바오 & 후이바오, 1바오와 2바오의 정식 이름 발표(2023년 10월 12일)내 아이도 아니고, 나랑 전혀 관련 없는데도 관심이 가는 판다 쌍둥이들. 드디어 공식 이름이 발표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 2바오로 불렸던 후이바오한테 조금 더 마음이 가지만 둘다 귀엽다. 엄마가 3명이야! 아이바오랑 사육사님 두분. 복 받은 판다 자매다. https://youtu.be/yCKeR9z7fjE?si=lw26q-bUBgoEr5H1 https://youtu.be/3i99v4LP-PE?si=acbjauNtWATC2jsz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987 에버랜드 엄마 판다, 아이바오가 쌍둥이를 출산하다 (2023년 7월 7일) : 유튜브 '에버랜드 - EVERLAND' 에버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