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몽돌이의 글상자

(지하철역) 봄꽃길 여행 - 서울도시철도 본문

[사진]여행기(2004~)/한국

(지하철역) 봄꽃길 여행 - 서울도시철도

sound4u 2015.04.25 00:22

지하철 지나가다 "봄꽃길 여행"이라는 포스터를 봤다.

각 지하철역별로 가볼만한 공원이 표시되어 있었다.

• 우장산공원 : 개나리/ 진달래/ 양살구 [5호선 우장산]

• 안양천변 : 벚꽃/ 살구꽃/ 개나리/ 철쭉/ 유채꽃 [5호선 오목교] [5호선 양평] [9호선 신목동]

• 여의도(윤중로, 여의도센터) : 벚꽃/ 산수유/ 개나리/ 산철쭉 [5호선 여의나루] [9호선 국회의사당]

• 청계천(청계광장, 청계천로) : 개나리/ 산수유/ 매화/ 이팝나무
    [5호선 광화문] [2호선 시청] [2호선 을지로입구] [2호선 을지로3가] [2, 5호선 을지로4가]

• 워커힐길 : 벚꽃 [5호선 광나루]

• 허브천문공원 : 포피/ 라벤더 [5호선 강동]

• 남산야외식물원 : 철쭉/ 야생화 [6호선 한강진]

• 와우근린공원 : 벚꽃 [6호선 상수]

• 성산근린공원 : 아까시꽃 [6호선 마포구청]

• 하늘-노원-난지천공원 : 개나리 [6호선 월드컵경기장]

• 불광천변 : 벚꽃/ 튤립/ 야생화 [6호선 응암, 새절, 증산, DMC]

• 오금공원 : 철쭉/ 개나리 [3, 5호선 오금] [5호선 개롱]

• 도당산 벚꽃동산 : 벚꽃 [7호선 춘의]

• 원미산 진달래동산 : 진달래/ 벚꽃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

• 부천 자연생태공원 : 튤립 [7호선 까치울]

• 보라매공원 : 진달래/ 붓꽃 [7호선 보라매]

• 뚝섬센터(뚝섬유원지) : 야생화 [7호선 뚝섬유원지]

• 어린이대공원 : 벚꽃 [7호선 어린이대공원] [5호선 아차산]

• 장지천변 : 벚꽃 [8호선 장지]

• 송파나루공원(석촌호수) : 벚꽃/ 철쭉/ 야생화 [2, 8호선 잠실] [8호선 석촌]

• 문정 로데오거리 : 이팝나무 [8호선 문정]

• 서울창포원 : 붓꽃/ 꽃창포 [1, 7호선 도봉산]

• 용마폭포공원 : 개나리/ 진달래/ 벚꽃 [7호선 용마산]

• 중랑천변 : 벚꽃/ 꽃창포/ 유채꽃/ 금계국/ 야생화 [7호선 중곡, 중화, 수락산] [5호선, 2호선 용답]

정성스럽게 정리해놓은 포스터였다.

지하철타고 갈 수 있는 공원이 이렇게 많구나!

글쓴이에게 힘이 되는, [ ♡ 공감 ] 버튼은
로그인하지 않고도 누를 수 있답니다 : )

0 Comments

윈도우10으로 (이제서야) 갈아타다. 구 윈도우7 사용자 : 부팅 속도 빠르고, 종료 속도도 빠르고. 너무너무 좋다. # 윈도우7 시대, 막을 내리다 5년전에 퇴직금 탈탈 털어서 깡통 노트북(프리도스)을 샀다. 한 5년 윈도..

구름이 이렇게 예쁜 날

추석 명절 마지막날. 오늘은 구름이 이렇게 예쁘게 드리운 날이었다. 마지막날이라 비도 안 오고.. 다행이다.

아파트 단지 길 한가운데서 만난 아기쥐 한마리

유모차 끌고 가는데 꾸물꾸물한 형체가 보였다. 지나가는 사람들도 신기한지 구경하는... 그것은! 바로 어린 쥐. 작은 쥐 한마리였다. 어딘가를 다친듯. 어색하게 안갖힘을 쓰며 움직이는 쥐였다. 이런.. 길 한가운데서 쥐를 ..

9월초 강릉 여행(3) : 쏠비치, 비구름 가득 늦여름 바다 # 첫날 숙소에 도착했다. 숙소 근처에 바다에 갔다. 태풍이 온다고 하더니 하늘엔 먹구름이 가득했다. 먹구름 가득한 것치고 사람들이 많았다. 걱정은 잠시 접어두고 ..

9월초 강릉 여행(2) : 월정사 전나무숲, 다람쥐

9월초 강릉 여행(2) : 월정사 전나무숲 숙소로 가는 길에 길을 약간 돌아 월정사 전나무숲으로 갔다. 비가 올듯 꾸물거리는 날씨여서 축축한 습기가 느껴졌지만 상쾌했다. 전나무숲이라 그런지 공기가 정말 맑았다. 여러번 와본..

비오는 날엔 역시 칼제비(칼국수+수제비)

비오는 날엔 역시 칼제비 어제 후둑후둑 비가 내리는데 칼국수 한그릇을 먹고 싶었다. 국수집에 가서 칼제비(칼국수+수제비)를 주문했다. 허전해서 공기밥도 추가했다. 밥을 먹는 사이 슬쩍 내리다 말 것 같던 빗방울이 거세졌다. ..

9월초 강릉 여행(1) : 고속도로 휴게소 비행기 구경 강원도로 늦은 여름 휴가를 떠났다. 뉴스에서는 비바람과 태풍을 예고해서 떨면서 갔다. 다행이 비를 맞지 않았고(수영장에서 잠깐 맞은 정도), 심한 바람도 잠깐 맞은 정도..

구로디지털단지 계란말이 김밥

언젠가 한번 가봐야지 했던, 계란말이 김밥집에 갔다. 이른 시간에 가서 나혼자였지만 북적거릴 시간엔 자리가 없을 것 같았다. 김밥이 작은데 계란물을 입혀서 그런지 맛있었다. 김밥속은 일반 김밥하고 비슷했다. 곁들여 나온 짠지..

예전 회사 건물에 있던 까페에서

버스 타러 갔다가, 문득 까페에 들어갔다. 예전에 다니던 회사 1층에 있던 까페였다. 구로디지털단지 아니면 가산디지털단지에 있는 까페인가? 비록 같은 장소는 아니었지만, 옛날에 출근하면서 아니면 점심 시간에 간혹 들렸던 생각..

맥문동과 일일초, 화단에서..

< 맥문동 > 요즘 흔하게 볼 수 있는 보라색꽃. 꽃검색으로 이름을 알았다. < 일일초 > 하도 예뻐서 조화인가? 만져봤던 꽃이다. 아.. 이뻐라.

맥플러리 1 + 1
맥플러리 1 + 1 2019.09.07

더워서 하나 샀는데, 나중에 보니 한개 더 준다. "저 하나 샀는데요?" 했더니 1 + 1 행사란다. 하나는 비닐에 넣어달라고 했다. 하나는 그 자리에서 먹고, 나머지는 집에 가다가 먹었다. 시원하면서 더운 날이었다. 8월말..

어제 저녁 붉은 하늘

영화에서 봄직한 붉은 하늘이었다. 환기하자 하면서 창문을 활짝 열었는데, 이런 예쁜 하늘이 눈 앞에 펼쳐져 있었다. 21개월 딸과 저녁 먹으면서 라디오를 들었다. 어딘가에 무지개가 떴다는 얘기가 들렸다. 비가 올만큼 왔나보다..

빠바 따뜻한 커피 담는 종이컵이 좋다.

참 잘 만들어진 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홀더가 따로 필요없는 두툼한 두께가 맘에 들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플라스틱 컵도 좋던데. 이것도 괜찮다.

2019 생일을 지나며, 만으로 한살을 더 먹었다.

실없이... 만으로 한살 더 먹어버렸다. 그래도 생일인데. 목감기가 낫지 않아 이빈후과 갔다가 약봉지 보고 만 나이도 들어버렸음을 알게 됐다.

tvN 삼시세끼 산촌편> 그냥 삼겹살 먹었을 뿐인데.. 엄청 맛있어 보였다. < 이미지 출처 : tvN Youtube > 그동안 남자분들이 주 멤버였던 삼시세끼에 변화가 생겼다. 이번에는 여자분들이 주 멤버고, 남자 배우가 ..

느닷없는 특강쇼 with 유시민 [#4 파리 기행]

느닷없는 특강쇼 with 유시민 [#4 파리 기행] : KBS 박은영의 FM 대행진 8월 마지막주 월요일 방송된 느닷없는 특강쇼 파리기행편을 들었다. 파리가 왜 문화의 중심지인지, 에펠탑이 왜 그 상징이 되는지 알게 됐다. ..

하늘이 너무 이쁘다.

느닷없는 특강쇼 with 유시민 [#3 이스탄불 기행] : KBS 박은영 FM 대행진 느닷없는 특강쇼 세번째 시간에는 이스탄불에 관해서 이야기해주셨다. 세계사 시간에 들었던 오스만 투르크. 기억이 났다. 가지고 있는 문화유산..

구름이 이렇게 예쁜 날
아파트 단지 길 한가운데서 만난 아기쥐 한마리
9월초 강릉 여행(2) : 월정사 전나무숲, 다람쥐
비오는 날엔 역시 칼제비(칼국수+수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