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성공한 사람이 행복한 사람일까? 행복한 사람이 성공한 사람일까? 본문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성공한 사람이 행복한 사람일까? 행복한 사람이 성공한 사람일까?

sound4u 2007. 5. 1. 12:14
반응형

사람에 따라 답이 틀리겠지만,

"행복한 사람은 성공할 확률이 높다"

라고 한다. 행복하신가요? 그렇다면 반쯤 성공한거랍니다.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데 우울하다구요? 그럼 한번쯤 다시 생각해봐야 한가봐요.



출처: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dwclm/20070424/

현재 행복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성공(예컨대 경제적 부, 사회적 위치 등)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는 것이다. 따라서 심리학자들은 성공보다 행복에 집중하는 것이 오히려 행복과 성공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가장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한다.

... 실제로 더 행복해하는 사람일수록 생산성이 높고 수입이 더 많다는 게 연구자들의 주장이다......
실험을 통해 행복감을 유발한 다음 그들의 업무수행 능력을 살펴보면서 행복과 생산성 중에서 어느 것이 먼저인지를 밝히기 위한 연구를 한 결과, 기분이 좋아진 어른과 어린이는 훨씬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과제 수행 능력도 더 우수하며, 철자의 위치를 바꾸어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내는 게임 등을 할 때도 훨씬 더 끈기를 발휘한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I'll take someone happy and average over a guru who is disgruntled and frustrated."
"나는 뚱하고 불만스러운 고수보다는 행복하고 평균적인 실력을 가진 사람을 뽑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