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바른 인생의 항해 (<생명의 삶> 중에서..) 본문

[글]읽기/좋은글+생각

바른 인생의 항해 (<생명의 삶> 중에서..)

sound4u 2007. 5. 18. 13:22
반응형

매달 교회에서 나눠주는 이 얇은 잡지(<좋은 생각> 정도의 두께)는 매일매일 일정분량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루에 겨우 몇장만 읽으면 되는건데도 빼먹고 며칠 몰아서 읽기도 하고 그마저 깜박하고 못 읽는 경우도 있다. 올해 목표 중에 하나는 바로 이 얇은 잡지를 매일매일 읽는건데. 매일 꾸준히 (5분이라도) 뭔가를 하는건 쉽지 않은 일인듯 하다.

성경과 그 풀이 다음에는 관련한 좋은 글들이 실려있는데 어떤때는 읽다가 이 내용은 갈무리해둬야겠구나 싶은 것들이 있다. 그저께 읽은 부분도 참 좋아서 그대로 typing해본다. 아래에 적은 좋은 글귀와 연관된 글이다. 멈추지 말고 움직여야 한다는거!

<바른 인생의 항해>
출처: <생명의 삶> 5월호
글쓴이: 김서택, <희망의 항해>

...(중략)... 배가 가장 위험할 때는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방향을 잃고 제자리에서 맴도는 것입니다. 배가 바다에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것은 엔진이 고장났다든지 아니면 배 안에 있는 구성원들 사이에 큰 난리가 일어났다든지, 둘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배가 바다 한가운데서 이처럼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표류하면 결국 큰 파도를 만나 침몰하거나 아니면 암초에 부딪쳐서 침몰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프리카 맨 남단에 희망봉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대서양과 인도양이 만나는 곳이기 때문에 언제나 파도가 심해서 배가 많이 침몰하는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곳 이름을 희망봉이라고 하는 이유는 이곳만 통과하면 파도가 잠잠해져 다시 안전한 항해를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중략)......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