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내 성격은 선천적인 것일까? 후천적인 것일까? 본문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내 성격은 선천적인 것일까? 후천적인 것일까?

sound4u 2007. 6. 14. 13:58
반응형
침착하고 집중력이 뛰어난 아이가 나중에 크게 된다는 이야기를 하다가 이 성격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성격은 만들어진 것일까 타고난 것일까에 대해 한동안 이야기하게 되었다.

선천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성격이란 타고난 것이라 70%는 선천적인거고 30%만 후천적인거라고 했다.

후천적이다
또 다른 사람들은 나중에 만들어진거라고 그러니까 주변 환경 어렸을때부터의 환경이 무지 중요한거라고 그랬다.

타고난거다
아냐아냐. 그건 엄마 아빠 성격 그대로 유전되는거라니까. 하며 아예 타고난거라는 선천쪽에 손을 들어버린 사람도 있었다.

이야기를 가만히 듣다가 나는... 내 성격은 타고난걸까? 아니면 만들어진걸까? 곰곰히 생각해봤다. 나는???....남들이 나를 보고 말하기를 "차분하게 생겼다" 그러는데 실은 덜렁덜렁 빼뜨리는 것도 있고, 구찮으면 하지 않는 것도 있고 그런다. 혹시 차분하게 보인다면 그건 거의 '선천적'인 것일듯 싶다. 후천적으로 만들어진 성격도 있을거 같기도 하고.

뭐가 맞는걸까?

어쨌든 오늘의 결론은 차분하고 집중력 뛰어난 아이가 크게 된다. 였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