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청자몽
[한국화 연습] 03. ㄴ선 연습/ 꽃과 나뭇잎 연습 : 11일만에 연습 본문
반응형
[한국화 연습] 03. ㄴ선 연습/ 꽃과 나뭇잎 연습 : 11일만에 연습

이번주에는 수업에 가지 못했다.
그래서 지지난주 수업 이후 아무런 연습을 하지 못하다가, 겨우 오늘 선 연습을 할 수 있었다. ㄴ자 선 연습하는데, 15분 걸렸다.
15분밖에 안 걸리는데... 이것 하나 하는데, 용기(?) 결심(?)이 필요했다. 어려운게 아니라, 하기 싫다니. 하기 싫으니까 어려운건가.
세번째 시간에는 두번째 시간 꽃을 완성했다. 꽃을 두 개 더 그리고, 잎도 그렸다. 잎은 점 찍어서 완성했다. 내가 못 간 수업에서는 '꽃술'을 그렸을 것이다. 다른 것을 더 했을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또 수업 갈 생각하니 아득하다.
이틀 남았다.

선 연습만 하기 찔려서, 꽃 그림도 연습했다. 연습 종이를 다른 것으로 바꾸니 번짐도 달라졌다.
관련글 :
https://brunch.co.kr/@sound4u2005/604
03화 [한국화는 처음이라] 03. 좋은 느낌은 구도와 색감
재능과 시간이 부족한, 나는 완주를 목표로 삼다. | 연휴 지나고 수업을 가려니, 역시 힘들었다. 가뜩이나 습기 때문에 더위가 심하게 느껴지는 아침이었다. 그래도 잘.. 잘 가보자. 문득 아이도
brunch.co.kr
반응형
'그림그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한국화 연습] 04. 삼묵 만들기 : 색 만들기 연습부터 하기로 했다. (0) | 2026.06.20 |
|---|---|
| [한국화 연습] 02. ㄱ선 연습/ 꽃 연습 (0) | 2026.05.24 |
| [한국화 연습] 01. 선 연습/ 꽃잎 연습 (0) | 2026.05.20 |
| 페인트 마카(Paint Marker)로 비닐우산에 그림 그리기 (0) | 2016.07.07 |
| 브런치 매거진을 발행하다 (글 10개 모아서 온라인 잡지 만들다) (0) | 2016.06.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