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깊어가는 가을, 좋은 글 / 좋은 블로그와 함께 본문

이 블로그!

깊어가는 가을, 좋은 글 / 좋은 블로그와 함께

sound4u 2008. 10. 19. 12:08
반응형
좋은 글을 계속 접하게 되면 좋은 생각 하게 되고, 좋은 생각을 하다보면 여러가지로 삶의 영감을 얻어 좋은 일도 하게 되고 ..그렇게 모두 다 좋게 잘 될 수 있을거 같다.
오늘은 토요일이라 피곤하기도 하고 약간 정서적으로 출출한 느낌이 들다가 잘 가보는 블로그 두 곳에서 좋은 글들을 발견하고 꽉찬 감동을 받아, 참 감사하는 중이다.


# 끊임없이... 포기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그녀, 가로지르다" 블로그 중에서)

늦되는 사람들의 창작 과정은 점진적입니다. 뭘 하고 싶은지 불분명할때 '번쩍'하는 순간을 기다리기보다 시행착오의 반복을 통해 배우고 개선하는 것이 이들이 자신의 길을 찾아내는 방법입니다.
... 세잔이 늦된 이유는 간단합니다. 나이가 들때까지 별로 그림을 잘 그리질 못했기 때문이죠.

보통 천재적인 사람, 위대한 일을 한 사람들은 '타고난' 사람이다. 그런 통념을 깨고
포기하지 않고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 사람이 훌륭한 작품을 남길 수 있다는 글이다.
정말 타고난 사람이라서 그리고 마이더스 손을 가지고 있어서 손만 대면 황금이 나오는 그런게 사실 아니라는거.
당신도 할 수 있어요! 희망을 가지라구요.


# 진짜 게으름이란 ..

("책읽는 엄마의 보석창고" 블로그 중에서)

꼭 빈둥거리는 것만이 게으름은 아니다. 방향성 없이 똑같은 하루를 반복하고, 
중요한 일을 뒤로한 채 사소한 일에 매달리고, 완벽주의라는 덫에 빠져 결정을 끊임없이 미루고, 
늘 바빠 보이지만 실속은 없고, 똥줄이 타야만 일이 되고, 
능력이 됨에도 불구하고 도전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게으르다. 

꼭 굼뜨고, 안 움직이는 사람만 게으른게 아니다. 허벌나게(?) 움직이고 있더라도 만약 방향성 없이 무의미하게 .. 그냥 쳇바퀴 도는 다람돌이(다람쥐)처럼 뺑뺑 돌고 있다면 당신도 게으른 사람이닷! 하는 이야기.
윽; 그래서 어떤때는 엄청 움직이는데 뭔가 묵직한게 제자리 뛰는 느낌이 드는거구나 싶어 반성했다. 이 글에 링크 걸려있는 간디의 이야기 (진짜 비전 vs 가짜 비전..포스팅과 함께 합니다^^) 도 다시금 마음을 다지게 하는 좋은 글이었다.

좋은 글을 보고, 좋은 생각하고, 그렇게 되려고 가열차게 노력하며 살다보면 그러다보면 어느날 문득 그렇게 머리 속으로 그리고 또 그리던 삶을 살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될..그런 날도 오지 않겠는가. 좋은 글, 블로그님들께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