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Windows Vista를 사용하다 본문

[글]쓰기/개발자 노트

Windows Vista를 사용하다

sound4u 2008. 12. 23. 12:53
반응형
거의 1년 가까이 기다리고 또 기다려 마침내 받게 된 PC!
(지금 쓰고 있는 PC는 10년전에 잘 나가던 386이다. 오래된 것, 느린 것도 용서해주겠는데.. 요새는 아예 부팅이 잘 안된다. 처음 켜려고 하면 한 3~4번은 버튼을 눌러줘야 겨우 켜진다. 파워 문제인가 싶기도 하고, 지난 3년간 이래저래 주워온 부속품 바꿔끼워가며 간신히 완전히 죽는걸 막고 있어서..실은 내심 불안했다)

운영체제를 뭘로 줄까? 하고 묻길래; 그냥 아무거나 적당히 주세요.
그랬더니 Windows Vista Home Basic버전이 깔린 PC를 줬다.

Vista는 왠지 무겁고, 불편하고 버거울꺼라는 선입견이 있어서 확 다 밀고 XP나 2000서버를 깔아볼까 하다가
이런때 아니면 내가 언제 Vista를 써보겠어 싶은 생각이 들어서 그냥 쓰기로 했다. 
그런데 예전에 XP나 2000에서 잘 돌아가던 프로그램이 Vista에서 문제 일으킨다는 소문이 많아서 좀 걱정이 되긴 했다. 일단 내가 쓰는 프로그램들 깔아서 상태를 지켜보고 정 안되겠다 싶으면 싹싹 밀고 다른 운영체제를 깔기로 했다.

오늘 하루종일 이래저래 설치해보았는데, 걱정했던 것보다는 괜찮다. 대체로 잘 돌아간다. 한, 두가지 안 돌아가는게 있는데 그거 없다고 못 살겠는 프로그램도 아니고, 또 대체할 수 있는 것이어서.. 그냥 쓰기로 했다.
내년에 나온다는 Windows7하고 Vista하고 그렇게 차이가 없다는데 그러면 더더욱 손에 익히는게 좋겠다 싶다.

명색에 개발자인데 새로운거를 두려워하다니 그럼 안되지!! 
새로 나온 기능, 좋은기능들, 요새 추세가 어떤건지 파악해보는 것도 경험이 될거 같다.

그나저나 새로 받은 PC .. 메모리가 4G가 되다보니 프로그램 깔때도 빨라서 좋다.
지금 쓰고 있는건 512M라서 뭐하나 새로 깔려면 부담이 됐다. 8배나 차이나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