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며칠전부터 Firefox나 Chrome 브라우저에서 Gmail 한글 폰트가 짜부러져 보여요! 본문

[글]쓰기/개발자 노트

며칠전부터 Firefox나 Chrome 브라우저에서 Gmail 한글 폰트가 짜부러져 보여요!

sound4u 2009. 11. 7. 00:28
반응형
월요일부턴가? Firefox나 Chrome 브라우저에서 Gmail 한글 폰트가 이상하게 보인다.
메일 보다보면 내 눈이 다 짜부가 되는 기분 나쁜 경험이었다. 읽기가 싫을 정도였다. --;

나만 이런가? 뭐가 문젠가 싶어
여기저기 font 설정 부분도 뒤져보고 세팅도 바꿔보고 다 해보는데 해결이 안된다.


검색해도 답이 안 나오더니만
오늘은 검색해보니 슬슬 답이 나온다.

출처: http://memoriesreloaded.net/2257524

(중략)...구글코리아 디자이너분께서 답변해 주시길 지메일 css에서 font-family를 설정하는 과정에서 "Arial Unicode MS"가 추가적으로 선언되는 업데이트가 있었다고 하며, 이로 인해서 한글등 2바이트 언어들의 폰트가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폰트에 민감한 분들은 아마 꽤 큰 정신적 고통을 받으셨을 텐데, 지메일 쪽에도 보고가 되었다고 하니 아마 조만간 원상복구가 될것 같다 ....

사파리 브라우저는 'Arial Unicode MS'를 disable 시킬 수도 있나본데; Firefox나 Chrome에는 방법이 없다. 눈이 다 이상해지는거 같다.

그나저나 Gmail쪽에 문의를 하려고 '도움말' 링크를 클릭했는데 이건..이런 '미로'가 따로 없다. 포털 사이트에 있는 그 흔한 이메일 문의 받는 공간조차 없었다. (위에 분은 어떻게 답을 받은건가?) : 불친절한 Google씨, 왠지 친절할거 같았는데 문의할 공간이나 장소조차가 없다니 놀랍다. 질문을 게시판(토론)에 올려놓으라고만 되어있었다.

어쨌든 해결되겠지. 기다려봐야겠다.

폰트때문에 괴롭기는.. 첨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