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이런 상황에서 제일 중요한건.. 본문

[글]쓰기/생각나는대로

이런 상황에서 제일 중요한건..

sound4u 2010. 5. 14. 23:36
반응형
어제, 그리고 오늘 또 생각에 생각을 거듭해본다.

내가 하는 일들
무엇을 하든 그리고 열심히 하든 그렇지 않든
힘들든 아니든
결국 내가 아는거다. 누가 뭐라고 말하든 혹은 말해주지 않든 신경쓰지 말고 그냥 내가 생각한대로 열심히 하자.

하긴 언제는 무슨 상이나 보상 같은거 생각하면서 일했나?


몰라. 또 일 잘하면 금 몇돈 준다고 하면
잠도 안 자고 밥도 안 먹고 일할지도..
근데 금 받으면 뭐할껀데?

그건 회사든, 어느 단체든 마찬가지다. 사람들은 아마 대부분 나도 그렇지만 이기적이고 제대로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거나 표현하더라도 반대로 하거나; 심한 경우 잘하는 사람한테 엉뚱한 소리나 해대고 그러겠지.

이런 상황에서 제일 중요한건 나다.
내가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느끼고 어떻게 생각하며 사는지
그게 제일 중요하겠지.


나 잘했다고 칭찬해주고 아껴주는 소리보다는
아마 못했다/ 빨리 해라/ 좀 다르게 해봐라..

그런 소리나 듣게 되겠지. 아니면 아마 악플보다 무서운 무플..
다시 말해서 철저한 침묵 또는 무관심한 반응만 보게 될테니.
간신히 생각해서 해볼라치면 사람 의욕을 팍팍 꺽기나 하고. 그게 다 자기가 그 입장이 되어보지 못해서 그런거니까 너무 신경쓰지 말아라.

나쁜 것들에 영향받지 말고
니 꼰조를 지켜라! 힘내자구. 잘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