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4LEAF 본문

가져온 이미지 / 동영상

4LEAF

sound4u 2007. 3. 8. 12:4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4LEAF... 네잎 클로버. http://www.4leaf.com

라는 뜻의 이름으로 지어진 4leaf사이트. 근데 4leaf하면 바로 네잎 클로버가 연상되는건 아니라서 그런지 공들여 만든 것치고는 그렇게 성공하지 못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클베하고 그럴때까지만 해도 사람 꽤 됐는데;; 요샌 그냥 '유지'만 되고 있는 모양이다. 아쉽다. 원래 포털 사이트말고 그전에 존재했던 브라우저 application이 굉장히 인기있었다고 하던데.. 그 사용자들을 웹으로 옮겨오지 못한게 제일 문제였던거 같다. 아쉽다..정말. 웹이건 application이건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걸 어떻게 알리고 계속 유지하며 업그레이드하느냐가 중요한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때도 잘 맞나야하고, 게다가 '운'도 맞아야지. 꼭 잘 만든 프로그램이 잘나가는건 아니니까. 때에 따라서는 그냥 너무 심하지만 않게 만든 프로그램도 운때가 잘 맞아서 대박나기도 하지 않은가. 위에도 썼지만 계속적인 관심과 업데이트.. 그리고 '대박난 영화'들처럼 '입소문'도 잘 나야겠지. 프로그램이란건 기계가 이해할 수 있는 코드 덩어리지만 그걸 사용하고 운용하는 '따뜻하고 열정적인 사람들'이 있다면 분명 그 프로그램은 '힘'이 있는 프로그램, 서비스라 생각된다. 4LEAF에는 그런게 부족했다. .. 그랬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