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계속하는 힘과 도약의 시점 (예병일의 경제노트) 본문

[글]읽기/좋은글+생각

계속하는 힘과 도약의 시점 (예병일의 경제노트)

sound4u 2007. 4. 27. 12:16
반응형
끝까지 가기. 막말로 하면 "갈때까지 가보는거야" (흐...이렇게 쓰니까 좀 거시기하다)
쉽지가 않다. 나는 노력형의 사람은 아닌데, 그래도 '끝까지 가자'는 주의다. 변화무쌍한 성격에 쉽게 좌절하고 포기하고 잘 질리는 엄청난 단점들이 있지만서두.

전에 어떤 영어공부법 관련서적 머릿말에 밑에 글과 같은걸 본적이 있다. 영어, 절대 한순간 늘지 않는다. 꾸준히 노력해야 아주 어렵사리 한 단계 올라갈 수 있다고.
성공하는게 쉬웠다면;; 대체 성공 못할 사람이 어디있겠는가. 참고 꾸준히 밀고 나가자. 어느 순간 푱~하고 날아오를 시점이 있다잖은가.

http://korea.internet.com/channel/content.asp?kid=31&cid=457&nid=43611

계속하는 힘과 도약의 시점

 저자: 예병일 |  날짜: 2007년 04월 20일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7.4.20)

세상에는 노력하는 사람과 노력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왜일까?
조급하게 성과만을 바라기 때문이다. 처음 시작할 때는 누구나 거창한 결심을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세 싫증을 내고 중도에 포기한다.

"이런 보잘것없는 것은 해봐야 소용이 없다."
"나는 원래 안되는 사람이다."

이런 핑계를 대며 멈춰버리는 사람들을 무수히 보았다. 맞다. 눈덩이를 처음 굴릴 때는 좀처럼 크기가 늘지 않아 짜증스럽다. 증기기관차 역시 아무리 석탄을 넣고 풀무질을 해도 어지간해서는 꿈쩍도 하지 않는다. 하지만 꾸준히, 계속하다보면 갑자기 변화가 생기는 시점이 온다.
섭씨 100도가 넘는 순간 물이 끓고, 212도가 넘으면 증기기관차가 움직인다. 한 번 움직이면 오히려 멈추는 게 쉽지 않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