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건강검진2 : 뜻밖의 CT검사와 진료예약 더 잡음 본문

[글]쓰기/나의 이야기

건강검진2 : 뜻밖의 CT검사와 진료예약 더 잡음

sound4u 2023. 8. 29. 00:00
반응형
건강검진2 : 뜻밖의 CT검사와 진료예약 더 잡음


건강검진할 때쯤 되면 걱정이 된다.

대장내시경약 먹는 것 때문에도 부담되지만, 혹시 나도 모를 병이 있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이다.



01
간 때문이야.

간검사를 결과가 안 좋다.

간 초음파 도중 문제가 생겼다.
물혹이 애매한게 있어요. 췌장과 간 중간이라 위치가 참 애매해요. 하시더니, CT를 찍어보라고 하셨다.

수납을 하고 CT를 찍으러 갔다.


조영제를 투여한다는데.. 이렇게 해버렸다.

알러지 반응 테스트를 먼저하고, 긴 주사기를 꼽아버렸다. 주사 바늘이 잘 들어가지 않아서 힘 꽉 주라는데.. 피눈물이 났다. 이런 상태로 기다리다가, 커다란 동그란 기계(CT)를 찍었다.

굉장히 이상했다. 조영제 투여하자 말씀하신대로 등과 목이 뜨끈해진다. 숨 쉬기를 따라하라는데.. 몇번을 기계에 누운채로 왔다갔다 하다가 나왔다.



물혹 위치를 그래도 모른단다. 큰 병원 예약하고 MRI 찍어보란다.

큰 병원으로 의뢰서를 써주셨다.
간 표면은 꺼끌하고 등등.. 몇가지 문제가 있었다. 술 한방울 안 마셔도, 가족력 때문에 B형 간염 보균자라 그게 문젠가보다. 경미한 간경변이 의심스럽다는데 조금 억울했다. 할 수 없지.

큰 병원에서 전화가 바로 왔다.
예약이 다 차서 9월초에(다음주) 진료 예약을 할 수 있었다.


02
위도 안 좋아

위에 피가 보인단다. 위궤양. 두달치 약을 처방 받았다. 약값만 4만원. 그러고 4개월 후 위내시경 다시 받으라고해서 12월에 진료예약 잡았다.
위도 문제구나.



03
혈압과 시력도 꽝, 근데 몸무게랑 키가?!

기계에서 재니 155, 150 이렇게 나왔다.
임신중독증 이후로, 기계에서 재면 늘 이렇다.

시력은 대충 막 빨리 측정해서 그런지 0.5와 0.6이다. 안경 쓴 교정시력이.. 말이 되나?

몸무게는 무려 4kg 빠졌고, 키는 0.2cm 늘어났다. 설사해서 몸 속에 있는걸 쫙 빼니 그랬나보다. 키는 종종 허리 쭉 펴는 스트레칭하니까 조금 큰(?)건가 싶다. 숨어있던 키가 자리를 찾은 것인가?

반응형



04
아직 결과지 안 나왔는데..

결과지 나오면, 또 어떤게 문제가 있을까?


빵과 우유를 줬다.



집에서 재보니 정상



팔 멍들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034

 

건강검진 :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함께 하는 날

건강검진 :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함께 하는 날 홀수년도 출생자라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다. 마침 남편 회사에서 배우자까지 검진을 해준다고 해서 여러 가지를 검사해 볼 수 있게 됐다. 위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6031

 

다음주 건강검진 예정 : 준비사항 확인

홀수 년도 출생자인 나는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다. 남편네 회사에서 가족 1인 검진비용 내주신다고 해서, 같이 신청했다. 생리일을 피하느라고 날짜를 골랐는데... 요새 생리일이 들쭉날쭉이긴

sound4u.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