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창의력 테스트.. CEO테스트 (파란토마토님 블로그에서 보고서 나도 해보다) 본문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창의력 테스트.. CEO테스트 (파란토마토님 블로그에서 보고서 나도 해보다)

sound4u 2008. 1. 18. 14:35
반응형
파란토마토님 블로그(http://blutom.com/365)에서 창의력 테스트해볼 수 있는 site가 있길래 나도 한번 해보았다. 근데 신기하게도 진짜 내 스타일이 나오는거다.

테스트1: 당신의 창의력은 몇점일까?
URL: http://kr.webzine.blog.yahoo.com/WEBZINE/index.html?zine_num=5

결과: 나는 창의력 점수와 폐쇄성 점수가 똑같은 회색형 인간으로 나왔다.
평범함이 바로 내가 가진 비범함이라고. 단점은 장점으로 승화될 수 있다. 반대로 장점은 '독'으로 작용할 수도 있고. 내가 어떤 사람이냐도 중요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이 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

저 yahoo 웹진에 재미있는 테스트들이 더 있었다. 그래서 아래에 것도 한번 해보았다.

테스트2: 당신이 CEO가 된다면 회사가 흥할까 망할까
URL: http://kr.webzine.blog.yahoo.com/WEBZINE/index.html?zine_num=20

결과: 오호! 이것은 정말 눈에 확~ 띄는 결과가 나왔다.

나보단 조직을, 우직하고 끈덕진 '거북이'형 CEO
"해야 되는건 하기 싫어도 해야지..."
망할 걱정은 제일 적어요!


나와 같은 스타일은 "이병철, 빌 게이츠, 밥 노이스(인텔 창업자), 유일한, 문국현!" 이란다. 기분이 좋았다. 빌 게이츠 같은 스타일이면 좋은데. 테스트는 테스트일뿐이지. 하면서도 기분이 좋았다. 이런 바람직한 결과가 나오다니, 으쓱으쓱 기분좋은 유쾌한 테스트였다.

이 yahoo 웹진.. 재밌네. 정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