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6/14~6/15)청평 나들이 본문

[사진]여행기(2004~)/한국

(6/14~6/15)청평 나들이

sound4u 2012. 8. 20. 00:33
반응형

가뭄이 한참 심했던 6월 중순,

조금 멀리 떠나보자 하고 아무 계획도 없이 훌쩍 떠나보기로 했다.


낮은 구름이 옅게 깔린 습한 날이었다.



# 청평휴양지


01

청평역 주변에 휴양림이 있길래 가봤다.

6시에 문을 닫는다고 했는데, 간 시간이 거의 6시여서 그냥 가볍게 근처를 걷다가 오기로 했다.




작은 민들레.





012

산 아래는 그래도 이렇게 걸을만하게 잘 닦여진 길이었다.




01

포토존도 있고 그랬다.




012

하지만 산 위쪽으로 가니, 이렇게 숲속에 길만 간단하게 내어놓은 것처럼

밀림 그 자체였다. 영화 <아바타>를 연상시켰다.

벌레한테 물리고, 바람 한점 없이 무척 더웠다. 휴...




01

약수터에서 물 한모금 먹을까 하다가, 목만 축이고 손수건 적신 후 

하산하기로 했다.




# 숙소 앞 개울가


청평역 주변에 있는 민박집에서 하루 묵게 되었다.

여행객이 많은지, 민박집들이 '펜션'이라는 이름으로 몇군데 있었는데 

말이 펜션이고 그냥 민박집이었다.




# 청평사 근처 계곡

012

비가 안 오고 많이 가물었다고 하더니 계곡엔 물이 하나도 없었다.




012

공주탕 주변






계곡 따라 한창 올라가다가 본 오래된 건물.

색깔도 입히지 않은채 낡아가는 건물 색감이 좋아서 찍어봤다.




01

계곡에서 들리는 물소리가 다 다르게 들려서 신기했다.




01

거북이 모양의 바위.




# 청평사

습하고 무척 더운 날이어서, 겨우 여기까지 올라오는데 땀을 많이 흘렸다.

휴.. 덥다.

그러면서 한숨 돌리며 올려다본 풍경.




나무에 붙어있던 재밌는 이름표 ^^




6월. 여름산이 싱그러워보였다.





국립공원이라 그런지 입장료 2천원 내야한다.




01

안내책자.




012

바라고보고 있으면 한정없이 바라보게되는 한옥 지붕 처마.




012

청평사에 대해 설명해주는 분이 계셔서,

건물이나 얽힌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012

설명해주시는 분이 내신 문제 중에 하나.

좌우 새겨진 문양이 다른 돌.




01

신기한 벽화그림.




오래된 나무.





설명 들으면서 잘 구경했다.

8년만에 와본거 같다. 한국 떠나기전에 왔었던거 같은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