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무지개 원리>...하는 일마다 잘 되리라 본문

[글]읽기/책 읽기

무지개 원리>...하는 일마다 잘 되리라

sound4u 2012. 9. 14. 23:00
반응형



정수님 블로그에서 서평을 보고 읽게된 책. 서점가면 책이 많아서 뭐가 좋을지 모를때, 가끔 아는 분들 블로그에 올라온 책 중에 하나를 고르게 된다. 


정수님 말씀대로("많은 자기계발서를 만났지만 이번에 읽은 차동엽 신부님의 '무지개 원리'는 그 중 최고의 책이라 생각이 든다.") 읽으면서 힘이 나는 책이었다. 

다른 특별한걸 한 것도 아닌데, 앉아서 책을 읽고 공감만 했을 뿐인데도 꽤 큰 힘이 되었다.


인용된 여러가지 예제도 좋고, 신부님이 제시하는 일곱가지 원리도 모두 좋았다.


인용된 글 중에 하나를 옮겨본다. 



<포기하지 마라>

- 작자 미상


때로는 잘못되더라도

그대가 터벅대며 걷는 길이 오르막이더라도

지금은 부족하고 빚은 늘어나더라도

미소를 짓고 싶어도 한숨만 새어나오더라도

근심이 그대를 짓누르더라도

그래, 필요하다면 쉬어라. 하지만 포기하지는 마라


우리 모두가 아는 것처럼

삶에는 우여곡절이 있는 법

수많은 실패가 성공으로 바뀌지 않던가

성공의 기운이 엿보이면 그 기운을 꼭 잡으라

성공이 뒤늦게 찾아온다고 포기하지 마라

어느날 불어온 바람이 그대에게 성공을 안겨줄테니까


성공은 실패에서 태어나는 법

의혹의 그림자가 은빛으로 물들더라도

그대는 성공이 가까웠다고 말할 수 없으리라

저 멀리 있는 것처럼 보여도 가까이 있을 수 있을테니까

그대에게 커다란 시련이 닥치더라도 싸움을 포기하지 마라

최악의 상태로 치닫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마라



옮겨서 타이핑하면서도 눈가가 축축해진다.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말고, 긍정적인 생각하며 힘내야겠다!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겠다.


책 뒷부분에 나오는 "감사"에 관한 내용도 읽으면서 공감했다. 감사는 감사로 끝나는게 아니라, 또다른 감사의 씨앗이 되도록 해야할거 같다.


감사는 단지 베푼 이에게 돌려주는 것으로 끝나서는 안된다. 감사는 다른 사람들을 돕는 양식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

- <무지개 원리> 중에서..



추천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