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태권V, .. 설/추석 때 보던 로봇 만화들.. 본문

[글]읽기/드라마/ TV

태권V, .. 설/추석 때 보던 로봇 만화들..

sound4u 2007. 2. 18. 15:50
반응형
Daum '만화 속 세상'을 들어가니, 설 특집으로 만화가들이 몇가지 이야기들을 올려놓은걸 봤다. 그러다가 요새 태권V를 연재하는 만화가의 옛 이야기를 보고는 두둥! 가슴이 뛰었다!! ㅋㅋ
요샌 안 그러겠지만 예전에 어렸을땐 설이나 추석때 TV에서 '로봇 만화'들이 했었다. 분명히 본건데 '보고 또 보고'.. 질리게 본 만화지만 "태권V" 얼마나 좋았는지~ 아직도 주제가가 또렷하게 기억난다. 지금 다시 보면 되게 유치할텐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씨네21)

이 태권V 얼굴. 이건 또 얼마나 많이 그려보았던지 ^^ 흐흐.. 사촌오빠한테 그려달라고 하기도 하고, 내가 그려보기도 하고. 정말 보기만 해도 정겹구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씨네21)

30년만에 복구해서 저번달 18일에 개봉했다는 태권V. 역대 한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의 흥행률을 보였다고 한다. 으...아깝다. 볼 수 있었으면 가서 봤을텐데. 아마 나처럼 어린 시절 '팬'이었던 어른들이 아이들을 데리고가서 봤을꺼다. 방학때니까 뭐 볼만한 애들 영화가 없어서 많이 보러 갔든가. 김청기 감독님. ㅎㅎ "우뢰매"를 만들기도 했던 분인데.. (왠지 저 사진 속 태권V가 탐난다..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