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새로운 서비스들..스프링노트.. 뭣에 쓰는 물건인고? 본문

[글]쓰기/개발자 노트

새로운 서비스들..스프링노트.. 뭣에 쓰는 물건인고?

sound4u 2007. 4. 27. 12:49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떻게 가입하게 되었는가?
가입했다.
첨에 OpenID라는걸 만들어야 되서 쬐끔 번거로웠는데 생각보다 쉬웠다.


장점:
1) UI가 예쁘다   놀라운 기능들..그리고 예쁜 UI. 진짜 공책에 글쓰는 느낌이다! 너무 좋았다.

2) wiki서비스다  전에 S소프트 다닐때 개발자들끼리 wiki서비스를 사용해서 개발한 문서를 공유했던 흔적을 보았다. 그렇게 서로 문서공유하면 정말 좋을거 같던데. 이게 바로 그거다! 나는 아직 따로 용도를 못 찾고 주로 낙서하거나 아니면 프로그램 개발하다가 소스코드 잠깐 어디 붙여놓을때 없을때 쓴다. 회사에서 이걸 사용해서 개발문서를 만든 분도 있다. 꽤 근사했다. 공동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면 정말 좋을듯. 가입해서 보면 알겠지만 sample도 많다.

3) 단축키  "아래 아 한글" 1.5버전 생각나게시리. 몇가지의 단축키들을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재미 정말 솔솔하다. 아직 다 외우지 못했다. 이제 한 5개 외웠나. 단축키 외우고 사용하기. ㅎㅎㅎ 새로운 '도전'을 받고 있다.


단점:
1) 아직 개발단계인듯 하다  버그가 있는지 사용하다가 가끔 오류가 난다. 죽어버리기도 하고. 버그없는 프로그램. 역시 없다. 개선되겠지.

2) 조금 속도가 느리다  그래도 괜찮다!!


==> 이건 잘 사용하면 공동 프로젝트할때 문서공유용으로 정말 그만일듯하다. 좋은 서비스를 만난듯. tistory 처음 접했을때도 '감동'먹었는데. 이것도 사용하면 할수록 정말 '감동'받는다. 멋지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