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Visual Studio 2005 설치...반나절이 걸리다 본문

[글]쓰기/개발자 노트

Visual Studio 2005 설치...반나절이 걸리다

sound4u 2007. 4. 28. 13:5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sual Studio 2005를 깔았다. 그걸 깔면 .NET framework2.0도 같이 깔린다고 했다. 원래 CD 5장짜리던가 그랬다는데 DVD 1장이었다. DVD 한장에 꽤 많은 내용이 들어가는 모양이었다. DVD ROM이 없어서 다른 컴퓨터에 있는거 뽑아다가 끼워넣었다. DVD ROM을 끼워넣으면서 이왕 뚜껑열었을때 파워도 교체하고 메모리도 조금 올리고 그리고 먼지도 털어냈다. 먼지가 한뭉텅이었다.

점심먹고 들어와서 1시 30분부터 깔았는데;;; 저녁 퇴근할때까지도 다 깔지 못했다. 흐...  Studio 설치하는데 1시간 30분, MSDN 설치하는데 1시간 30분.. 그리고 service pack 설치할려고 했는데 인터넷으로 다운받아서 설치할려다보니 세월이었다.

DVD ROM이 느린거라서 그런지(오래전부터 있던 컴퓨터에서 빼왔는데 ...아주 옛날 것이었나보다. 새로 DVD ROM 하나를 신청했다) service pack이 들어있는 또다른 DVD를 읽지 못해서 결국 웹으로 다운로드받게 되었는데 정말 하세월이었다. 결국 다운로드받는 상태로 해두고 퇴근했다.

설치하는동안 지루했다. (종류를 막론하고 설치는 지루한 작업이다)
DVD로 설치를 하다가 한 10여년전에 Window 95를 디스켓으로 20장 넣어서 설치하던 기억이 났다. 세월이 많이 흘렀구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