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달걀 껍질 잘 까지게 삶는 방법 : 실온에서 30분 놔두었다가 삶기/ 끓는 물에 달걀 넣기/ 삶은 후 찬물로 여러번 헹구기 본문

[사진]일상생활/요리/ 먹거리

달걀 껍질 잘 까지게 삶는 방법 : 실온에서 30분 놔두었다가 삶기/ 끓는 물에 달걀 넣기/ 삶은 후 찬물로 여러번 헹구기

sound4u 2020. 6. 22. 00:00
반응형
달걀 껍질 잘 까지게 삶는 방법
: 실온에서 30분 놔두었다가 삶기/ 끓는 물에 달걀 넣기/ 삶은 후 찬물로 여러번 헹구기

달걀 껍데기가 더럽다고 해서 물로 씻었다.

쉬운 것 같으면서 어려운 달걀 껍질 잘 까지게 삶는 법. 이것저것 해보다가 좋은 방법을 알았다.

- 삶기 전 (냉장고에서 꺼내어) 실온에서 30분 정도 놔둔다.

- 삶는 물에 소금을 넣고 끓인다.

- 물이 팔팔 끓으면 달걀을 넣는다.


- 15분 정도 끓이다가 불을 끄고, 달걀을 찬물로 여러번 헹군다.

- 그릇에 담아 몇 시간 실온에 놔두었다가 냉장고에 넣는다.

쉬운듯 쉽지 않은 달걀 삶기.
껍질 잘 깔 수 있게 삶는게 왜 그렇게 힘든걸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