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우리한글닷컴 홈페이지 - 요새 인터넷에 뜨는 '한글폰트' 본문

[글]쓰기/개발자 노트

우리한글닷컴 홈페이지 - 요새 인터넷에 뜨는 '한글폰트'

sound4u 2007. 10. 25. 13:08
반응형
http://www.woorigle.com/

한글날 인터넷 신문기사에서 본 회사 site.
홈페이지에 폰트들이 깔끔하고 보기 좋았다. ActiveX 컨트롤 설치하라고 나와서 어떻게 할까 하다가 시험삼아 install해봤다. 원래는 어지간하면 ActiveX 경고창이 나오든 말든 깔지 않고 버티는 내가 어쩌다 ActiveX를 설치하게 되었냐 하면..바로 그 홈페이지에 나온 글 때문이었다.

컴퓨터 모니터를 오래 보는 경우 피로함을 쉽게 느끼게 되는데, 그런 이유 중에 하나가 폰트때문이라는 거였다.

컨트롤을 깔고나서는 뭐가 틀려졌는지 잘 모르겠더니 한 10여분 있다보니 웹페이지에 기본폰트들이 약간 다르게 보임을 깨닫게 되었다. 좀 어색해하다가 컴퓨터를 재부팅했는데 그래도 마찬가지였다.
윈도우 바탕화면도 '웹페이지 형식'이다보니 폰트들이 달라보였다. 그리고 웹브라우저의 menu글자체도 달라보이고. ActiveX컨트롤 하나 더 깔았을뿐인데... 어색하다 싶었다.

30여분 후...

괜찮은거 같다.

내일 회사가서도 ActiveX 컨트롤을 다운받아봐야겠다. 폰트바꿔서 덜 피곤하면 좋은거 아닌가.
한글폰트는 비슷한데 영문폰트나 숫자쪽의 폰트들이 많이 달라보인다. 프로그램 코드들, 내가 봐야 하는 사이트들 다 영어니까 괜찮을거 같다.

==> 집 컴퓨터는 XP라서 컴퓨터 전체의 폰트들이 바뀌어 보인건가보다.
회사 컴퓨터는 Windows2000이라서 그런지 웹페이지에서만 살짝 달라보인다. 그리고 FF에서 바뀌어보이지 않는다. IE 전용이라니! 안타깝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