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컴퓨터 .. 홀가분하게 밀고 다시 깔고 있다 본문

[글]쓰기/개발자 노트

컴퓨터 .. 홀가분하게 밀고 다시 깔고 있다

sound4u 2007. 11. 13. 12:24
반응형
부팅이 안되서 Windows 2000 CD를 넣고 repair시켰더니 컴퓨터가 이상해져버렸다.
거의 하루를 종일 update시켜서 정상으로 돌려놓았는데 결국 MDAC쪽이 이상해져서 SQL이 실행되지 않는거다.  진짜 할 수 있는건 다 해보았는데..컴퓨터 밀고 소프트웨어 다시 까는게 보통 일이 아니다보니 아까워서 어떻게해서든 SQL을 실행시킬 수 있게 해볼려고 며칠 별짓을 하다가 ..종국에 오늘 아침 포기했다.

.NET깔면서 MDAC 2.8이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Windows repair시면서 MDAC이 엉망진창이 되었나보다. MDAC은 아무리 상위버전을 깔더라도 하위버전을 update시키지 않는다고 한다. MDAC이 망가지고나니까 SQL도 실행이 안되나보다. SQL 여러번 지우고 SQL service pack도 여러번 깔아보고, MDAC 2.8도 계속 깔아보는데 소용이 없었다.

부팅하고나서 SQL 실행시키면 snap-in 에러 나면서 실행이 안되는거였는데, 수동으로 mmc에 snap-in 추가로 SQL을 추가시키려고 해도 안되고, 에러나는 GUID number를 손으로 레지스트리에 다 넣어주고 별짓 다해보았는데 소용이 없었다.

MDAC이 Windows 2000부터는 운영체제에 종속이 되어버려서 한번 망가진걸 어떻게 복구할 수가 없었다. 포기하고 밀고 다시 세팅하고 있다.
차라리 포기하고 새로 포맷하고 깔아보니 속도 시원하고 .. 이럴줄 알았으면 빨리 포기하는건데, 화만 많이 나고 애만 태우고 별로 안 좋았다.

애시당초 안되는거는 빨리 포기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하는게 좋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