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먹먹했던 일주일..: 노무현 대통령 서거. 그리고 일주일 본문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먹먹했던 일주일..: 노무현 대통령 서거. 그리고 일주일

sound4u 2009. 5. 30. 06:12
반응형
(내가 있는 곳은 한국보다 13시간 느린 곳이다. 한국이 금요일 밤 9시라면 여긴 금요일 아침 8시다.)

어제 밤 인터넷으로 새벽 2시(한국시간으로 금요일 낮 3시)까지 노제 지내는 것 보다가 잤다. 안타까운 마음에 인터넷 끊기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러면서 봤다.

자고 아침에 출근해서 메일 체크하면서 겸사겸사 여기저기 보게되었다.
노건호씨 유골함 메고 있는 사진이 눈에 띄였다. 결국에 화장했구나.

잠시 먹먹해졌다.

일주일 사이에 참 멍했다. 그리고 많이 놀랄 일도 있었다.
난 사람들이 다 나와같이(혹은 여기 인터넷에 나오는 대부분의 사람들과 같이) 생각하는 줄 알았는데 꼭 그런건 아니었다.


젊은 사람들 중에도 보수적인 사람(?)들도 많고 
또 나이드신 분들 중에 충격적인 말씀을 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
 놀랐다!! 생각이 너무 다르다는게 엄청 충격이었다.

'미디어'라는게 무섭긴 무섭구나 싶었다.
이러니까 그렇게 뻔히 보이는 나쁜 짓을 해가면서까지 조작하고 속이고 거짓말을 해대는거구나 싶었다.


나와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을 원망하고 싶지는 않다.
그래서 굳게 입을 다물기로 했다.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기로 했다.


어떻게 되었건간에 중요한건
한 사람이 죽었다는 사실이다.
안타깝다.

그를 기리는 사람들이 많았다. 아마도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금 그를 떠올리며 여러가지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겠지.


무엇이 사실이고, 무엇이 사실이 아닌지 분분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진실은 밝혀질 것이라고 믿고 싶다.


에이.. 참 날씨 참 을씨년스럽다. 비도 꾸질거리고 오고, 여긴 아직까지도 춥다.
봄이 오긴 올껀가? 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