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드림위즈 블로그 - 서비스 종료, 백업신청해야 됩니다 본문

[글]쓰기/나의 이야기

드림위즈 블로그 - 서비스 종료, 백업신청해야 됩니다

sound4u 2015. 6. 15. 00:00
반응형

드림위즈 블로그 - 서비스 종료, 백업신청해야 됩니다.


# 드림위즈 블로그 백업받는 방법


1. 서비스 종료 공고문을 보고 놀라서 신청하다


5월 중순에 내 예전 블로그에 접속해봤더니,

서비스 종료한다고 안내문이 떠있는게 보였다.




헉 @@


신청하려고 로그인을 시도했는데, 인티즌 마이미디어가 드림위즈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로그인 통합과정에 문제가 있었는지, 없는 아이디라고 하는거였다.


그래서 울며겨자먹기로 드림위즈에 회원가입을 했다.

회원가입하는 과정에서 예전에 내가 썼던 아이디는 사용하지 못하고,

아이디 뒤에 숫자를 붙인 형태로 간신히 가입했다.


가입한 후 블로그 백업 신청을 했다. (2015년 5월 18일)



백업 신청한 후 가끔 드림위즈 메일을 봤는데,

아무 내용이 없었다. 좀 답답한 시간을 보냈다.




2. 메일로 백업 링크가 옵니다


드디어! 6월초 어느날 로그인해보니, 백업 메일이 와있었다.

링크 클릭해서 다운받았다.




3. 압축 파일 zip을 풀면


zip파일 형태로 압축이 되어 있었다.

불행 중 다행인건, 드림위즈 블로그(구. 인티즌 블로그)는 딱 3년(2003년 ~  2006년)정도만 쓴 것이라서,

데이터가 그렇게까지 많지는 않았다.


폴더는 날짜별로 되어 있는게 아니지만, 글쓴 순서대로 되어 있다.








4. 백업된 형태


1) 글만 있는 경우,
(글에 첨부된 이미지가 외부 링크 이미지인 경우도 여기에 해당)





각 폴더에는 이런식으로 HTML파일 형태로 글과 이미지가 있었다.

댓글은 백업이 안된다.


두번째 썼던 글

2003년 여름에 "여름향기".

굉장했었는데.. 예전 생각이 났다.



2) 내가 업로드한 사진이 있는 글인 경우,


그 폴더에 사진도 같이 첨부되어 있었다.








5. 예전 블로그에 접속하면 공지사항 페이지로 redirect된다.


예전 블로그인 http://blog.dreamwiz.com/sound4u 로 접속해보면 공지사항 페이지가 보인다.



2003년부터 2006년까지 3년간 잘 사용했던 드림위즈 블로그 (구. 인티즌 마이미디어)가 역사속으로 사라지는구나.
아쉽고 안타깝다.
백업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 빨리 신청하세요!


글쓴이에게 힘이 되는, [ ♡ 공감 ] 버튼은
로그인하지 않고도 누를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