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상호대차,스마트 가능/선예약은 불가능 : 구로구 통합도서관 웹에서 궁금했던 점 본문

[글]읽기/책 읽기

상호대차,스마트 가능/선예약은 불가능 : 구로구 통합도서관 웹에서 궁금했던 점

sound4u 2019. 8. 22. 23:59
반응형
상호대차,스마트 가능/선예약은 불가능 : 구로구 통합도서관 웹에서 궁금했던 점
: 낯선 용어가 어렵고 헛갈렸다구요!

나중에 도서관 사서님께 들은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면,

  • 웹페이지에서 책을 예약할 수 없다고 한다. 
    책 예약은 도서관 사서님께 이야기하면 해주신다. 도서관 사서님이 예약해주신 책이 도서관에 도착하면 SMS문자가 핸드폰으로 발송된다. 문자를 받으면 도서관에 찾으러 가면 된다.

  • [ 책상세보기 > 상호대차 ] 내가 원하는 도서관에서 책을 빌릴 수 있게 예약 가능하다. 도서관끼리 책을 서로 빌려줄 수 있게 세팅할 수 있는 기능. 예를 들어 나는 꿈마을도서관이 가까운데, 보고 싶은 책이 개봉도서관에 있는 경우, [상호대차] 버튼을 눌러서 꿈마을도서관에서 책을 받아볼 수 있게 예약해놓을 수 있다.

  • [ 책상세보기 > 스마트 ] 보고 싶은 책을 철산역 스마트대여 기기에서 빌려볼 수 있도록 예약할 수 있다. 예약하려고 들어왔다가 스마트라는 글자가 있어서, 이거 누르면 예약되나? 하고 클릭하는 사람이 많은가보다. 
  • 웹페이지에서 책을 예약할 수 없다는 내용과 [상호대차] [스마트] 버튼에 대한 내용을 밑에 간략하게 설명 한두줄 적어놓으면 덜 혼란스러울텐데 아쉽다.

책을 빌리러 도서관에 가려다가 웹에서 예약을 하고 갈려고 웹페이지에 접속했다. 구로구 도서관 통합웹페이지인 지혜의 등대였다. 도서관에서든 도서관카드를 만들면 구로구내에 도서관 어디서든 책을 빌릴 수 있다고 한다.



https://lib.guro.go.kr

휴관일도 표시되어 있고 좋네. 하면서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책을 검색했다.

(참고로 구로꿈나무도서관은 매주 화요일 휴관이다.)








(웹페이지에서 책을 예약할 수 없다는걸 모르는 상태에서)

책 상세보기를 눌러서 살펴보니 [상호대차]와 [스마트]라는 버튼이 있었다. 

용어도 생소했지만 기능에 대한 아무런 설명도 없어서 이건가? 저건가? 고민하다가 잘못 눌렀다. 설명 몇줄만 써주면 될텐데.. 어려운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