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소중한 하루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본문

[글]읽기/영화/ 연극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소중한 하루 sound4u 2021. 4. 29. 00:00
반응형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작년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에 이어, 올해는 윤여정 배우님이 아카데미상을 받으셨다.


 

축하합니다!

 

50년동안 꾸준히 자신의 일을 하신 것도 존경스럽다. 말씀도 재치있게 참 잘하셨다.


https://youtu.be/ZbfMbDeiSC8

담백하지만 재치있던 수상소감이었다. 그것도 통역없이 영어로!
대단하다. 정말 어른은 저런거야. 감동하며 봤다.

 

 

 

 

 



https://youtu.be/L-11TZnuBY0

역시 재치있는 한국어 인터뷰도 인상적이었다.
편하게 옆에 친구한테 말하듯 하셨다.

최고가 되려고 막 애쓰고 그러지 말고, 최중(중간만 하자) 하자.

고 하셨는데 왠지 최고가 되자는 말보다 더 멋있게 들렸다.

윤여정님 보면서 왠지 좋은 글 쓰려면 (나쁜 글을 포함한) 많은 글을 써야된다고 한 어느 작가님의 말씀이 생각났다. 막 있어보이고 좋은 역할만 한게 아니라, 작품을 많이 하신 것도 존경스러웠다.


https://youtu.be/G4Nag82urww

한국어 인터뷰때 옆에 있던 여자분이 배우 한예리였다. 와.. 난 처음에 무슨 전문비서분인줄 알았다. 근데 자세히 보니 한예리였다. 정말 단아하고 예의바르다. 그래서 동행했나보다.


덧.
https://youtu.be/Yu658JJlRxM

2015년에 jtbc 뉴스룸 문화초대석에서 손석희 앵커님이랑 인터뷰하던 장면이 생각나서 가져와봤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4646

기생충, 아카데미상 4개(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 작품상) 수상/ 봉준호 감독 수상소감, 인터

기생충, 아카데미상 4개(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 작품상) 수상 : 자랑스럽고 감사하다! / 봉준호 감독 수상소감, 인터뷰 영상 등.. 김연아 선수가 밴쿠버 올림픽때 금메달 땄을때만큼 자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1578

김연아 선수, 올림픽 금메달.. 흑.. ㅠㅜ.. 나도 눈물 살짝 날뻔했다..

김연아 선수!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 땄다. 시상식까지 눈 크게 뜨고 봐줬다. 이런 역사적인 순간은... 꼭 봐야한다. 밤 12시까지 눈 부릅뜨고 본 보람이 있네! New York Times 홈페이지 front페이지 캡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3408

사람을 읽고 이야기를 끌어내는 방법을 배우다 - 손석희 뉴스룸 인터뷰를 보면서 드는 생각

사람을 읽고 이야기를 끌어내는 방법을 배우다 - 손석희 뉴스룸 인터뷰를 보면서 드는 생각 # 손석희 뉴스룸에 나온 맷데이먼 - 맷데이먼과의 인터뷰 영화 홍보차 한국에 방문한 맷데이먼이 선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3896

"남한산성" 김훈 & 손석희 인터뷰, 뉴스룸 인터뷰

"남한산성" 김훈 & 손석희 인터뷰, 뉴스룸 인터뷰 지난주 영화 "남한산성"의 원작 소설을 쓴 김훈 작가가 뉴스룸 문화초대석에 나왔다. 느릿느릿 생각하며 말하는 김훈 작가와 명쾌한 손석희 앵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4593

양준일, jtbc 앵커브리핑과 뉴스룸 인터뷰(문화초대석)

양준일, jtbc 앵커브리핑과 뉴스룸 인터뷰(문화초대석) 2019.12.25 jtbc 뉴스룸, 손석희 앵커님의 '마지막 문화초대석' 손님은 양준일이었다. 양준일은 요즘 한참 유투브에서 핫하다는 '온라인 탑골공

sound4u.tistory.com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 본인 명의의 핸드폰을 소유한 경우 가능

지지난주에 친정어머니가 2차 코로나19 백신주사를 맞으셨다. 주사를 맞고 나오시는데, 접종을 마쳤다는 증명서를 출력해서 줬다며 종이를 보여주셨다. 앱이 있어서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서 검색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본..

지타워(넷마블 신사옥), 3층 'ㅋㅋ다방'을 구경하다

건물 앞에는 지타워몰(G-TOWER MALL)이라고 써있는데, 엘리베이터에는 지스퀘어라고 써있어서 이름이 뭐가 맞지? 했다. 처음에는 '지스퀘어'라고 했다가, '지타워'라고 이름을 바꾼 모양이다. 이름이 바뀐지 모르고, 아직도..

쓸게 없는 날이지만... (사실은 쓸게 너무 많아서 포기한거)

오늘도 그냥 쓰는 글이다. 매일 블로그에 글 한편씩 올린다. 그래야 애드센스(광고)한테 좋을거 같아서.. 라기보다는.. 사실은, 그래야 그나마도 뭐라도 (의무감에) 몇줄이라도 쓸테니. 애드센스는 좋은 핑게고 목적이 되기도 한다..

푸시팝, 생각없이 누르기 좋은 장난감

저번에 6살짜리 아이가 가지고 노는 걸 보고, 5살 딸아이가 부러워해서 푸시팝 2개를 샀다. 그렇지않아도 광고 뜨는걸 본 적이 있는데, 이게 뭔가? 하고 넘겼던 터다. 손가락으로 톡톡 누르는 장난감이다. 포장 뽁뽁이를 눌러 ..

금전수, 물꽂이해서 뿌리 내린 다음 화분에 심어주다

전에 샀던 금전수 화분에 물을 과하게 주어서 죽였다. 흐물흐물해진 부분은 잘라내고 멀쩡하게 남은 가지들을 물꽂이했다. 그런데 금전수는 물꽂이해서 뿌리내리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뿌리가 하도 안 나서 내가 뭘 잘못했나? 의심도..

다육이(십이지권) 꽃이 피다

길쭉하게만 자라서 궁금했던, 다육이 십이지권의 꽃이 드디어 폈다. 옆으로 넓게넓게 펼쳐지던 가지에 꽃이 폈다. 십이지권 꽃이 이렇게 생겼구나. 신기했다. 다육이를 계속 키우다 죽이기를 반복했지만, 집에서 키우던 다육이에서 ..

빨리 빨리 움직이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까?

늘 집안일은 쌓여 있다. 어떤 사람은 아이가 등원하면 집안일 하지말라고 한다. 최소한 일만 하고, 아이 하원하면 그때부터 하라고 한다. 최소한의 일을 하는데 1시간이면 된다고 했다. 최소한 일만 한번 해봤다. 1시간안에 할 수..

컬리 퍼플 박스를 구매하다

컬리 퍼플 박스를 샀다. 이걸 사면 1만 3천원 쿠폰을 쓸 수 있다고 해서, 잠깐 고민을 하다가 샀다. 컬리에서 장을 보면 좋은데, 종류별로 박스가 오니까 나중에 정리할 때도 손이 많이 갔는데.. 이렇게 큰 보냉팩으로 장을 ..

구로 지타워(G-TOWER, 넷마블 신사옥)를 구경가다

드디어 이 동네에 가볼만한 공원이 생겼다. 넷마블 신사옥에 갔다. 건물에는 지타워(G-TOWER)라고 써있었다. 아직 한창 건물 내부는 공사 중인 것 같은데, 건물 주변에 공원은 다 만들어진 모양이다. 1층에 폴바셋에서 비싼 ..

초여름, 나뭇잎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었다.

오락가락 변덕이 죽 끓듯한 날씨 속에 어느덧 여름이다. 한 것도 없이 반년이 뚝딱 가버렸다. 나뭇잎이 만들어준 그늘에서 잠시 앉았다. 하고 싶은 일은 많고, 해야할 일도 많은데.. 난 늘 도망다닌다. 너무 많은게 쌓여버리니 ..

귀국 후 핸드폰 개통/ skt를 선택한 이유 : 티모바일(t-mobile) 대신 버라이존(verizon)을 선택한 이유와 같다.

한국에서 핸드폰 개통은, 대리점이나 핸드폰 판매점에서 핸드폰 구입과 함께 개통 가능하다. 대리점이나 핸드폰 판매점은 길에 많이 보인다. 테크*마트 등 큰 디지털판매점에서 사기도 하는데, 호객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 힘들다..

호접란 꽃대, 새로 올라온 꽃대를 고정시키다.

날씨가 호접란하고 잘 맞아서인지.. 호접란 화분 2개 동시에 꽃대가 새로 올라왔다. 꽃대가 길죽하게 아무렇게나 뻗어나왔다. 그래서 쇠막대기로 고정시켜줬다. 더워질려고 해서 힘들고 짜증도 났는데, 꽃대가 예쁘게 올라온 것을 보..

며칠 비오다가, 다시 더위가 찾아오다

며칠 비오면서 기온이 뚝 떨어지나 했는데.. 6월이라 더위가 찾아왔다. 어제부터 무지 덥던데.. 오늘도 그런 것 같다. 집안에서도 덥다. 집에서 입는 옷도 반바지에 반팔로 갈아입었다. 이제 슬슬 더위에 익숙해져야겠다. 여름이..

코로나19 예방접종 2차, 엄마를 따라가다

친정어머니가 코로나19 예방접종 1차를 맞고 정확하게 3주 후에 2차를 맞으셨다. 같이 따라가면 구박덩어리가 되는 것을 알고 있지만, 같이 가드렸다. 주사 맞는 환자분들은 존중되지만, 보호자는 접종센터에 들어가면 의자에 앉으면..

내 옆모습 셀카(2021.05.31) : 망한 머리 복구 기념 (늙어가는 내 모습도 인정하고 받아들이기)

지난번에 머리를 잘못 잘라서, 머리가 한마디로 망했다. 옆에 넘기기도 힘들 정도로 망한 머리였다. 쓰다보니 망한 것도 기념으로 남겨둘걸 그랬단 생각이 든다. 어쨌든.. 이번에도 새로운 미용실을 갔다. 집앞 5분거리에 있는 미용..

포장해온 꼬마김밥을 먹으며, 30년후를 잠깐 생각해보다

얼마전 생긴 꼬마김밥집에서 김밥 6줄을 주문했다. 6줄에 3천원이었다. 점심시간엔 행복하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라디오를 듣거나 유튜브를 본다. 1989년에는 고1 때였는데.. 그때는 상싱도 못했을만큼 먼 2021년을 살고 ..

이번주도 끝..
이번주도 끝.. 2021.05.30

하원 맞춰 나가기 전 10분이 남았다. 나에게 남은 10분이 참 소중하다. 평소에 게으르고 굼떠서 띄엄띄엄 움직이다가 하원시간이 가까워오면 엄청 빨리 움직이게 된다. 그러면서 후회가 든다. 아까 놀지 말고 빨리빨리 할껄.. 매..

천냥금 열매를 심다

지난번 체리씨를 심은데 이어.. 오늘은 천냥금 열매를 잘라 화분에 심었다. 천냥금 열매가 꽤 오래 가는 모양이다. 것이 열렸다. 두고봐야 알듯.. 천냥금이 좋은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던데.. 이렇게 잘 자라니 좋다.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