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틱톡과 LG그램 광고로 유명한 '줄리아 류'의 심청 Dive/ 연합뉴스 인터뷰와 함께.. [얼룩소 갈무리] 본문

얼룩소갈무리

틱톡과 LG그램 광고로 유명한 '줄리아 류'의 심청 Dive/ 연합뉴스 인터뷰와 함께.. [얼룩소 갈무리]

sound4u 2023. 2. 22. 00:00
반응형

얼룩소에 쓴 글을 갈무리합니다.

2022년 10월 24일


제목 : 틱톡과 LG그램 광고로 유명한 '줄리아 류'의 심청 Dive/ 연합뉴스 인터뷰와 함께.. 

 
지난 9월에 LG그램 노트북 '심청 Dive편'에 관해 쓴 적이 있습니다. 노래를 불렀던 '줄리아 류'가 인터뷰한 내용이 있어서 나눕니다.



LG그램 심청 Dive편
아니 이 애니메니션 우리나라에서 만든거라고?
노래도 너무 좋고 잘 불렀는데.. 누가 부른걸까?
9월에 소개한 적이 있는 LG그램 노트북 광고입니다. 노래가 틱톡에서 유명해서, 그 노래를 들은 광고팀이 연락을 해서 애니메니션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위에 글을 쓸 때,
저는 '광고'에 집중해서 썼는데...



 

K-전래 동화의 가능성 by 톰리 - 얼룩소 alookso

이번 청자몽님이 소개시켜주신 엘지 그램광고에서 심청전을 뮤지컬 음악으로 직접 작사, 작곡한 줄리아 류라는 한국계 미국인이 눈에 띄어 살펴 보았습니다. 하버드 대학 출신으로 틱톡에서 먼

alook.so

톰리님이 줄리아 류에 대한 기사를 소개해주셨어요. 줄리아 류도 관심을 갖는, K-전래 동화의 가능성에 대한 언급도 해주셨습니다. 언제부턴가 K자가 붙은 것들이 유행처럼 많아졌습니다. K팝, K푸드 등등...




 

줄리아 류 인터뷰 (연합뉴스)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연합뉴스' )
LG광고 뒷부분에 나오는 줄리아 류에 대해 궁금했는데, 유튜브 보다가 줄리아 류가 연합뉴스와 인터뷰한 내용이 있어서 보게 됐습니다.



 
https://youtu.be/I2mB79Y_TIU
노래를 정말 잘 불러서 처음부터 예술 전공인줄 알았는데, 처음에는 의대생이었다고 합니다. 하다보니 노래와 예술 쪽에 더 맞는 것 같아 전공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하버드 의대 들어갈 정도면, 정말 공부도 잘했을 것 같아요. 전공을 바꿀 때 고민도 많았을 것 같구요.


교포 3세라고 했는데, 아마도 한국인으로의 정체성에 대한 고민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미국에 살지만, 자신의 뿌리와 떠나온 곳에 대한 그리움이 있었을꺼에요.
학교에서 클럽도 만들어, 친구들과 같이 노래도 하고 뮤지컬 만들어서 공연도 하는 등 열심히 활동을 하게 됩니다.



 

 

 

 

 
 
전공 바꿀 때 고민
하던 일 말고, 다른 일을 하려고 할 때의 고민들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연합뉴스' )
하던 일이 있는데, '하고 싶은 일'을 하려고 하니 두려웠다는 부분에 공감했습니다. 모험을 해야 하잖아요.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연합뉴스' )
그래도 이 분은 용기와 노력과 기술이 잘 맞아서, 유명해졌으니.. 왠지 부럽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연합뉴스' )
공연 보러 오신 <파친코>의 이민진 작가님과 인연이 되어, 이작가님 인턴으로 일을 했답니다. 그러면서 이민진 작가님께 진로상담도 했대요.

변호사 출신인 이민진 작가님은 
"(변호사 그만두고 작가를 하는) 나는 이미 이상한 사람이야. 그런데 나는 그게 좋아."

라고 하셨다네요.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즐겁게 사는건 진짜 행복한 일입니다. 어렵지만, 누군가는 정말 한땀한땀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걸 보는 것만으로도 참 좋네요.



그녀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연합뉴스' )
틱톡에 올려져 유명한 "심청 Dive"는 졸업 작품이라고 하는데, 보니까 심청전에 관한 다른 노래들도 더 있는 것 같아요. 이 노래가 제일 유명했던 것 같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연합뉴스' )
심청전 말고, 관심을 갖는 다른 전래동화에 대한 노래들도 유명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또 정말로 한편의 애니메이션으로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얼룩소 원글 링크 :

https://alook.so/posts/E7tanK4

 

틱톡과 LG그램 광고로 유명한 '줄리아 류'의 심청 Dive/ 연합뉴스 인터뷰와 함께.. by 이현주(청자몽

지난 9월에 LG그램 노트북 '심청 Dive편'에 관해 쓴 적이 있습니다. 노래를 불렀던 '줄리아 류'가 인터뷰한 내용이 있어서 나눕니다. LG그램 심청 Dive편 아니 이 애니메니션 우리나라에서 만든거라

alook.so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