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Try ChatGPT : 챗GPT 회원가입부터 간단 사용까지 [얼룩소 갈무리] 본문

얼룩소갈무리

Try ChatGPT : 챗GPT 회원가입부터 간단 사용까지 [얼룩소 갈무리]

sound4u 2023. 5. 7. 00:00
반응형

얼룩소에 쓴 글을 갈무리합니다.
2023년 5월 3일


제목 : Try ChatGPT : 챗GPT 회원가입부터 간단 사용까지

말로는 수천번 들어봤으나 사용해본 적 없던 ChatGPT를 사용해봤다. 관심이 있으면 귀찮다, 두렵다는 생각 말고 한번 해보자. 회원가입부터 간단하게 사용하기까지 :


 

ChatGPT
: Do it right NOW

몬스님의 "Auto-GPT, 언어 컴퓨팅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일까"라는 글에 댓글을 달던 중, 부끄럽지만 아직까지 챗지피티를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했다. (Auto-GPT는 고사하고, 아직 챗GPT도 사용해본 적이 없었다.)
그러자 몬스님이 링크를 적어주며 한번 사용해보라고 했다. 

덕분에 막연하고 귀찮아서 외면하고 있던, 챗GPT를 사용하게 됐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생각이 있으면, 일단 시작해보자. 



 

01
ChatGPT 홈페이지
 

[ 이미지2 ] 로그인할지/ 회원가입할지 선택하는 화면이 보임
회원 가입한 적이 있으면 [Log in] 버튼을,
회원 가입한 적이 없으면 [Sign up] 버튼을 누른다.
(회원 가입한 적이 있는데, 새로운 기기에서 최초 접속한 경우에도 이 페이지가 보일 수 있음)




 
02
회원 가입
: 회원 가입 한번 하고 나면, 다음 접속시에 이 과정은 나오지 않음.
[ 이미지3 ] 입력과 인증 과정

 

  1. 이메일을 입력하거나, 구글이나 MS 계정을 선택
  2. 이름과 생일을 입력! (생일 왜 물어보는지.. 덕분에 '월요일'에 태어난걸 알게 됐다.)
  3. 전화번호 확인하는 과정

 



[ 이미지4 ] [Next]버튼을 누르고 마지막에 [Done] 버튼을 눌러주면 끝.


 
03
사용하기

[ 이미지5 ] 화면 제일 아래 text 입력창에 글자를 입력한 다음 오른쪽에 버튼을 누르면 된다. 끝.
와.. 이렇게 간단하다니!



반응형
 
 

 

04
질문은 한국어? 영어로?
: 한국어로 물어봐도 된다.

처음에는 영어로 물어야 하나? 한국어로 물어봐도 되나? 고민하다가 검색을 해봤다. 한국어 인식이 된다고 해서, 한국어로 입력했다.
 


[ 이미지6 ] 괜찮대요.



 
05
사용하다보니 발견한 몇가지
[ 이미지7 ]

질문에 따라, 답이 다르게 나온다. 질문을 좀더 자세히 하면, 길고 더 자세하게 답을 한다.
 



[ 이미지8 ] 같은 질문을 2번 해봤다.

같은 질문을 한번 더 하면, 추가로 더 길게 답을 한다.


[ 이미지9 ] 오류 발생
오류가 생겨서 더 진행이 되지 않기도 한다. 에러메시지를 계속 보여줬다. 브라우저를 끄고, 다시 켜서 접속하니 더 이상 오류메시지가 나오지 않았다. 
(에러 자꾸 나면 재부팅이 역시 답. 안 되면 브라우저 캐시 삭제 후 다시 접속하려고 했다.)
 
 

 

 
느낀 점

[ 이미지10 ] 쌤플 질문을 날린 후, 답하는 과정을 지켜봤다. 마치 로보트가 답을 입력하듯이, 타이핑이 자동으로 다다다닥 되는게 보이니 신기했다.
일단은 신기하고 재밌었다.

그런데 좀더 자세히 질문하고 답을 듣다보니, 뭔가 비슷한걸 계속 얘기하는 것 같았다. 그리고 또 뭔가 내가 얘(?)를 가르쳐주고 있는듯 해서, 기분이 묘했다.
궁금한 부분을 계속 묻다보니, 챗GPT가 점점 똑똑해질 것 같은 착각이 들었다. 그래서 더 물어보다가 그만 뒀다. 오늘 고마웠어. 안녕. 하고 인사도했다.

신문물을 무턱대고 무서워하지 말고, 일단 한번 부딪혀 보는 것도 괜찮은 일인듯 하다.

 
 
 
얼룩소 원글 링크 :
https://alook.so/posts/o7t0WME

Try ChatGPT : 챗GPT 회원가입부터 간단 사용까지 by 청자몽 - 얼룩소 alookso

말로는 수천번 들어봤으나 사용해본 적 없던 ChatGPT를 사용해봤다. 관심이 있으면 귀찮다, 두렵다는 생각 말고 한번 해보자. 회원가입부터 간단하게 사용하기까지 : ChatGPT : Do it right NOW 몬스님의

alook.so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947

Try 구글bard : 바드 사용해보기/ 챗GPT와 바드 간단 비교 [얼룩소 갈무리]

얼룩소에 쓴 글을 갈무리합니다. 2023년 5월 25일 제목 : Try 구글bard : 바드 사용해보기/ 챗GPT와 바드 간단 비교 저번에는 챗GPT를 간단하게 사용해봤는데, 이번엔 구글 바드를 사용해봤다. 비슷한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5967

챗GPT와 AI, 9분짜리 설명 영상 [얼룩소 갈무리]

얼룩소에 쓴 글을 갈무리합니다. 2023년 6월 21일 제목 : 챗GPT와 AI, 9분짜리 설명 영상 유튜브 피드에 뜬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채널의 챗GPT에 관한 짧막한 영상이 흥미로워서 가져왔다. 또 챗GPT?

sound4u.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