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Tistory 스킨 수정 - 이렇게 하면 에러 납니다: 결국 테터툴즈 스킨게시판에서 다운받은 걸로 깔았더니 괜찮네요. 본문

★Tistory사용하기★

Tistory 스킨 수정 - 이렇게 하면 에러 납니다: 결국 테터툴즈 스킨게시판에서 다운받은 걸로 깔았더니 괜찮네요.

sound4u 2008. 1. 5. 13:51
반응형

Q. 티스토리 스킨 수정하다가 다 날려서 고생하시는 분들 꽤 많으신거 같은데, 고쳐주실껀가요??

아래와 같이 하면 스킨이 다 망가집니다.

1. 예전부터 있던 스킨들 선택:
Width를 조금 늘려야지. 하면서 HTML/CSS 수정하는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서 width를 조정하고 나온다.
30분쯤 지나서 보면 예전 스킨이랑 새로 고친 스킨이 짬뽕되어서 화면에 나타난다.

2. 스킨위저드가 있는 스킨을 고른 경우:
스킨위저드를 클릭해서 내 구미에 맞게 수정하고 save한다.
30분쯤 지나고 보면 위에 상황처럼 예전꺼랑 현재꺼랑 섞이거나 새로 바꾼 스킨이 이상하게 깨져있다.


(보정작업) 이상하다? 싶어서 다시 HTML/CSS 수정하는 버튼 누르고 들어가서 '저장'을 누르고 나오면 괜찮다. 다시 30분쯤 있다 보면 이상해져있다.

보정작업을 거의 하루에 걸쳐서 4~5번 정도 해주면 스킨이 제대로 입혀진다. 그렇지만 다음날 다시 스킨이 망가져버릴 수도 있다.


결국.
이렇게 했더니 괜찮습니다.


테터툴즈 스킨 게시판에서 지금의 스킨을 찾았다. 테터툴즈 전용 스킨이어서 테터에 맞게 되어 있던 부분들은 주석처리했다. 몇시간이 지난 현재까지 아무 문제가 없다.
제목: 테터툴즈 스킨 게시판
URL: http://retro.tattertools.com/ko/bbs/zboard.php?id=skin

조금만 수정하면 될줄 알았는데 이상하게 다 망가지니까, 화가 나고 괜히 오기가 생겨서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되긴 하지만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이번주내내 참 열심히도 고쳐보았다. 소소한 일에 발끈하는 내 자신에게 약간 짜증이 날까 했는데 이 정도로 심각한 버그가 있는데도 수정해주지 않는게 참 의아스러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