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나눔 : 신생아 모자뜨기 캠페인에 동참하다 본문

[글]쓰기/나의 이야기

나눔 : 신생아 모자뜨기 캠페인에 동참하다

sound4u 2014. 11. 28. 00:36
반응형

강남 교보문고 가는 길에, 신논현역 지하도에서 
Save the Children에서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을 하는걸 보게 됐다.


뜨게질을 해본 적이 없어서(전에 해본적이 있던가? 가물가물한)

아무튼 내가 뜨게질을 한다는건 무리다 싶어

잠실역에서도 무시하고 지나갔던 바로 그 캠페인이었다.




동영상 보고 배워서 할 수 있다고 하니까,

한번 시도나 해보자 싶어서 가서 신청했다.


뜨게질 키트는 그냥 받을 수 있었는데, 

기부를 해주십사 부탁하시는게 있어서, 작은 금액이지만 적어드렸다.


집에 와서 펼쳐보고, 휴.. 한숨이 나왔다.

받아오긴 했는데 이거 내가 할 수 있을라나?




가정시간인지, 가사시간인지

교과서에서 본거 같긴 하다.


코잡는 법, 뜨는 방법 등등.


Youtube에서 "신생아 모자뜨기"라고 검색하니

여러개가 나와서 그중에 적당한 것을 보면서 따라하기 시작했다.





코 세가면서 하는거, 그리고 뜨는게 어색해서

실수가 있긴 했지만


실 바꾸기도 하고~!




할만했다. 


우려와 달리, 손은 괜찮은데

눈이 좀 아팠다.




야호! 드디어 완성!


거기 나와있는대로, 물로 한번 빨아서 잘 말렸다.

안내하시는 분 말씀에, 방울은 달지 말아달라고 하셨다.

방울이 있으면 모양은 좋은데, 걸리적거려서 불편한가 싶었다.




봉투에 잘 넣어서 우체통에 넣을 수 있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