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염색 후 각질 : 미장원에서 들은 '머리감는 방법'과 검색해서 알게된 여러가지 방법들.. 본문

[글]쓰기/나의 이야기

염색 후 각질 : 미장원에서 들은 '머리감는 방법'과 검색해서 알게된 여러가지 방법들..

sound4u 2020. 1. 19. 00:00
반응형
염색 후 각질 : 미장원에서 들은 '머리감는 방법'과 검색해서 알게된 여러가지 방법들..

 

전체 염색하고 각질이 생긴지 2주째다.
염색한지 한달반이 넘으니 가르마 사이로 새치가 희긋희긋하게 올라왔다. 뿌리 염색할 때가 됐는데.. (한달반 간격으로 전체 염색 또는 뿌리 염색을 했다)

낼모레 설이고 해서 고민하다가, 염색은 하지 않고 커트만 해야겠다 결심했다.

미장원 가서 자리에 앉았다.
미용사 선생님은 염색약을 바꿔보란다. (돈이 문제지.) 이눔의 각질 때문에 돈 나가게 생겼다. 속상하다. 샴푸를 좋은거 써보라고 권한다. (원래 잘라주던 선생님이 한달 휴가를 갔다.) 정말 속상했다. 머리가 이렇게 된게 잘못이지.

각질이 사라지기 전까지는 할머니 소리 들어도..
커트만 할 생각이다.

 

 

 

 


커트 선생님 말고 샴푸해주는 분이 도움이 될만한 말을 많이 해주었다.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 샴푸를 손바닥에 덜어서 거품을 낸 다음, 머리를 감는다. 두피를 잘 씻어준다는 기분으로 감는다.

* 린스를 사용할때는 머리에 물기를 짠 다음 머리 끝에만 묻혀준다. 두피 위주로 헹궈준다. (린스가 두피 모공을 막는다고 들었다.)

* 염색하기 전날은 머리를 감지 말라고 한다. 깨끗한 상태에서 염색약 묻으면 자극이 심하다고...

* 머리를 다 말려준다. 보통 옆머리나 뒷머리를 잘 안 말리는데 그러면 각질 생긴단다.

* 머리 말릴때 차가운 바람으로 말린다.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면 오래 걸리고 잘 안 마른다) 뜨거운 바람으로 말릴 때는 바람이 두피에 닿지 않게 멀리서 드라이를 한다.

* 약용 샴푸와 일반 샴푸를 번갈아 사용해준다.

* 베개포를 자주 바꿔준다.

 

이외에...

* 앰플을 사용해보라고 했다. (이건 아직 안해봤다.)

* 두피 스케일링도 종종 받으면 좋다고 한다. (급한 마음에 2번 받아봤는데, 아직 효과는 모르겠다. 머리 각질은 여전히 있는 상태)

 

 

관련글 :

2020/01/10 - [[글]쓰기/나의 이야기] - 전체 염색 후 두피 각질 생김 : 두피샴푸, 두피에센스 그리고 미용실 두피 스케일링 - 할 수 있는건 다 해보는 중이다.

 

전체 염색 후 두피 각질 생김 : 두피샴푸, 두피에센스 그리고 미용실 두피 스케일링 - 할 수 있는건 다 해보는 중이다.

전체 염색 후 두피 각질 생김 : 두피샴푸, 두피에센스 그리고 미용실 두피 스케일링 - 할 수 있는건 다 해보는 중이다. 12월 중순에 전체 염색을 했다. 그리고 한달 조금 못 되서 두피 각질이 생겼다. 머리 껍데기..

sound4u.tistory.com

2019/08/01 - [[글]쓰기/나의 이야기] - 뿌리염색 후 비듬, 못 살겠다

 

뿌리염색 후 비듬, 못 살겠다

뿌리염색 후 비듬, 못 살겠다 지난주에 뿌리 염색을 했다. 6월 하순에 염색 후 한달 열흘만에 미장원에 간거였다. 약을 바르는데 심하게 아팠다. 눈도 따끔거리고. 원래 염색이 이런거였던가? 모르겠다. 싶었는데..

sound4u.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