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코로나 완치자,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주민센터)/ 실비보험 청구 본문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코로나 완치자,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주민센터)/ 실비보험 청구

sound4u 2021. 9. 16. 23:59
반응형
코로나 완치자,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주민센터)/ 실비보험 청구

코로나19로 나와 가족 모두 뿔뿔이 흩어져서 3주 가량을 보냈다.

코로나19 완치자로서, 내가 받을 수 있는게 뭔지 확인했다. 주민센터에 생활지원금을 신청해서 받을 수 있고, 실비보험을 청구해서 받을 수 있었다.


01. 코로나 생활지원금 (주민센터)

자가격리 해제 후 신청 가능

: 자가격리(집에서 격리 또는 병원/ 생활보호소 격리 모두) 해제 후 신청

주민센터에 신청할 때 들으니 돈을 받는데, 1~2개월 걸릴 수 있다고 했다.



 

 

 

02. 실비보험 청구

: 병원이나 생활보호센터 격리 후 신청 가능

* 병원에서 치료 받은 경우
- 입퇴원 확인서(진단코드 기재)
- 진료비 영수증
- 진료비 상세내역서

* 생활보호센터에서 격리한 경우
(보건소에서 아래 2가지 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 격리해제확인서
- 검사결과지

 

 

관련글 :

2021.09.18 -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 코로나 확진, 병원 입원했을 때 같은 병실의 환자들

 

코로나 확진, 병원 입원했을 때 같은 병실의 환자들

이게 벌써 한달 전 이야기라니.. 시간 참 빠르다. 병원 입원했을 당시에는 아프고 힘들어서 글 한줄 쓰기가 버거웠다. 그래도 머리 속으로, 나중에 정신 좀 들면 꼭 써야지 했던 이야기가 있다.

sound4u.tistory.com

 

2021.08.30 -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 코로나 확진, 경증이었지만 이미 낙인이 찍혀서... 그게 힘들다.

 

코로나 확진, 경증이었지만 이미 낙인이 찍혀서... 그게 힘들다.

8월 마지막주다. 이번달은 코로나로 시작해서 집콕으로 끝났다. 코로나에 걸렸지만, 다행이 경증이라 3~4일 짧고 굵게 앓다가 나았다. 휴우증이랄 것도 없다. 타이레놀을 일주일 넘게 먹었더니,

sound4u.tistory.com

 

 

2021.08.26 -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 코로나19 확진, 병원 퇴원 후.. 트라우마와 싸우다

 

코로나19 확진, 병원 퇴원 후.. 트라우마와 싸우다

퇴원 후 집에 왔다. 집에 온지 며칠 됐다. 처음 집에 온 날은 어질어질 기운도 없었지만, 내가 병을 퍼뜨려 남편과 아이는 보호소에 있는데 나만 먼저 온 것이 미안해 한참을 울었다. 누가 뭐라

sound4u.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