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2023년 9월 1일/ 오늘도 기억해(2) 본문

[글]쓰기/나의 이야기

2023년 9월 1일/ 오늘도 기억해(2)

sound4u 2023. 9. 6. 00:00
반응형

- 지난 7월 27일에 일방적인 펀치에 대해, 이번엔 내가 답을 한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 일단 보는 앞에서 울지 않았다. 그건 정말 잘했다. 큰 소리 내지도 않았다.

- 속상했던 얘기를 조목조목했다. 물론 상대방은 어이없어 했다. 원색적인 단어를 들었다. 단어들은 유리 파편처럼 턱턱.. 날아와 생채기를 냈지만, 지난번에 워낙 충격을 받아서 그 정도로 아프지는 않았다. 나는 그것 때문에 많이 속상했기 때문이다.

- 이런 무지막지한 상황에 밥이 먹혀? 하지만 쩝쩝거리면서 다 먹고 나왔다. 먼저 다 먹었다고 일어나서 가버렸다. 상대방에 먼저 자리를 뜬 이후, 열무국수를 먹다가 눈물이 잠깐 났다.

- 회사에선 안 이러겠지? 나한테만 이렇게 함부로 하는거겠지? 아마 그럴 것이다. 그럴꺼야.

- 반드시 성공하겠다고 했다. 근데 뭘로?
모르겠다. 꼭 성공할꺼고, 내 평생에 받은 모욕 중에 최고였던 7월 27일을 절대 잊지 않겠다고 했다. 잊기 어렵겠지?

- 하필 생일 이틀 전에 이게 뭘까? 20년이라는 숫자가 서글프다. 우리는 어쩌다 이렇게 된걸까?




말 참 잘했다. 사람이 얼마나 더 나빠질 수 있을까?

원래 그 정도로 나에게 막말하는 사람은 아니었는데..

안 됐다.
미안한 마음 요만큼도 없이, 막말해대는 상대방이 불쌍하다. 말끝마다 짜증내던데, 얼마나 싫으면 그럴까? 예전에 어디선가 봤던 다른 이들의 모습과 오버랩이 됐다.


뭘하면 그렇게 싫어질까?
그런데 딸아이 말대로 사람 마음은 어떻게 할 수 없는거니까. 그렇다. 비난에 초연할 수 있을까? 난 한달 가까이를 지옥 속에서 살았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6002

2023년 7월 27일 목요일 : 오늘을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이유

나는 오늘을 절대로 잊지말아야 한다. (예약발송 글이니, 어제 일이 되었겠지만) 어쨌든!나는 반드시 오늘을 잊지 않기로 했다. 나는 싸움을 잘하면서도 못한다.말을 못하고 병신처럼 울었다.이

sound4u.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