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1/12 (31)
청자몽
한맺힌... 2021년 한해가 저물어 간다. 인생에서 크다면 큰 일이 있어서, 올해는 진짜 많이 슬펐다.
밤사이에 눈이 내렸다. 얇게 쌓였다. 땅을 살짝 덮을만큼... 오후가 되면 녹아 사라질 것 같다.
뭔가 지구가 이상해지긴 했나보다. 오늘 아침에 한국이 알래스카보다 더 춥다니... 얼마전에 하와이에 눈이 내렸다고 한다. 지구 온난화가 문젠건가 보다. 매해 역대급을 갱신하는 이러저러한 날씨들.
한주는 춥고, 한주는 그럭저럭 온화하고를 반복하고 있는 요즘이다. 많이 많이 추운 주말이다.
카톡 > 설정> 실험실> 눈 내리는 채팅창 을 체크하면 된다.
2021 크리스마스, 카톡 이스터에그 : "크리스마스" 카카오톡 메시지창 배경 바꾸는 문구 크리스마스다!그래도 크리스마스.카톡 메시지창에서 "크리스마스"라고 입력하니 순간 카톡 배경이 바뀌었다.잠깐이지만 예쁘다.언더바가 생긴 "크리스마스"라는 글자를 클릭해도 배경이 순간 바뀐다. 관련글 :https://sound4u.tistory.com/6612 2024 크리스마스, 카톡 이스터에그 : 크리스마스/ 메리크리스마스/ 성탄절/ 이브2024 크리스마스, 카톡 이스터에그 : 크리스마스/ 메리크리스마스/ 성탄절/ 이브 오! 크리스마스카톡 창에 눈이 솔솔 내렸다. 이스터에그를 찾아내려고 몇개의 단어를 입력해봤다. 이번에 찾은 단sound4u.tistory.com2021.02.13 - [[글]..
딸아이가 생일 때 받은 어피치 블록이 예뻐서, 춘식이의 군고구마 가게 블록도 사주었다. 엄청 이쁘고 좋았는데... 문제는 어른을 위한 블록이다보니 약하다. 그래서 자주 부서지고, 엄마를 자주 부른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360 카카오 브릭피규어 어피치 : 과일가게 딸아이 생일 선물로 어피치 피규어 과일가게를 받았다. 아이는 가지고 놀아서 좋고, 엄마는 조립하느라 좋았다. 그런데 나무 조립할 때 살짝씩 헛갈렸다. 아이는 물조리개로 나무에 물을 열심히 sound4u.tistory.com
12월 22일에 동지라고 해서, 배달앱을 켰다. 역시.. 주문이 폭주했는지 배달이 안 된단다. 그래서 웹에서 예약하고 찾으러 갔다. 죽집엔 사람들이 바글바글했다. 30분 이상 걸린다고 했다. 예약한 사람이라고 유유히 사람들을 비집고 들어가서 찾아왔다. https://m.bonif.co.kr/menu/list?brdCd=BF101 본죽 본죽,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그리고 우리 음식을 만나는 스마트한 경험, 본오더 www.bonif.co.kr ※ 팥죽은 저의 지갑과 함께 했습니다. 홍보글 아님
그 해 우리는> 5회 : (충분히) 추측 또는 예상할 수 있던 비밀은... 덕분에 월요일이 기다려지기까지 하는, 드라마가 생겼다. 돈까지 내가면서 본다. 그게 우리가 휴먼 다큐를 애청하게 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374 그해,우리는> 1~2회 : 초여름 햇살처럼 눈부신, 화면에 반하다 20년전, 2000년대 초반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 삼순이는 29살 '노처녀'로 나온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2021년에 29살은 아직도 '청춘'이다. 이 예쁜 29살의 젊은이들을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5376 그해,우리는> 3~4회 : 화면이 참 예쁘다. (내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