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다시 보는 웹툰<미생> : 다음웹툰에서 <미생>을 1회부터 보고 있다. 본문

가져온 이미지 / 동영상

다시 보는 웹툰<미생> : 다음웹툰에서 <미생>을 1회부터 보고 있다.

sound4u 2017. 7. 11. 23:09
반응형
다시 보는 웹툰<미생> : 다음웹툰에서 <미생>을 1회부터 보고 있다.

2012년에 웹툰으로 <미생>을 몇편 보다가 어느 순간에 챙겨보지 못하고 있다가(입사하려고 PT하는 장면까지 봤었다) tvN에서 하는 드라마를 봤다.

웹툰만큼이나 드라마 <미생>도 인상적인 작품이었다. 드라마 끝나고 여운이 길어서  갈무리해뒀던 명대사니 명장면 등을 다시 보곤 했다.

그러다가 <미생 part2>가 연재되는걸 알게 되서 열심히 챙겨봤다. 그때는 그 속도로 연재되면 <미생 part2>가 연말에는 드라마화까지 되겠다 막연히 기대를 했었는데, 윤태호 작가님이 팔이 아파서 휴재를 하셨다.
휴재가 꽤 길어지고 어느새 잊고 지냈다.

그러다가 얼마전부터 다시 <미생 part2>를 연재하는걸 알게 됐다. 예전에 봤던 기억을 더듬어 다시 보기 시작했다. 매주 화요일에 연재되고 있다.










<미생 part2>를 보고 있자니, <미생>을 웹툰으로 보지 못했던 생각이 났다. 그래서 1회부터 다시 보기 시작했다.

다시 봐도 새록새록 좋다.
드라마 장면들도 생각이 났다. 드라마도 원작을 잘 살리면서 만들었던거 같다.
<미생>은 현재까지 48회까지 봤는데, 154회까지 봐야한다. 참고로 이미 끝난 작품이라 1회당 200원씩 하는 유료 만화다.



http://m.webtoon.daum.net/m/webtoon/view/miseng#none


현재 연재되고 있는 <미생 part2>는 무료로 볼 수 있다. 49회까지 연재 되었다. 

(50회까지 올라와 있는데, 50회는 다음주까지는 유료 결제해야 볼 수 있다. 일주일 기다릴 수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