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염색 후 비듬(각질) 없애는 법 : 염색 안하기/ 두피 구석구석 잘 감기/ 드라이로 잘 말리기/ 베개에 수건 깔고 매일 바꿔주기 본문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염색 후 비듬(각질) 없애는 법 : 염색 안하기/ 두피 구석구석 잘 감기/ 드라이로 잘 말리기/ 베개에 수건 깔고 매일 바꿔주기

sound4u 2020. 5. 2. 00:00
반응형
염색 후 비듬(각질) 없애는 법 : 염색 안하기/ 두피 구석구석 잘 감기/ 드라이로 잘 말리기/ 베개에 수건 깔고 매일 바꿔주기

 

12월에 염색하고 두피에 각질이 심해져서 고생을 했다. 12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 거의 5개월을 각질 흩날리는 머리를 한채로 살았다.

두피관리센터에서 관리도 한번 받고,

피부과에서 받아온 로션도 한달 넘게 발라봤다.
천연샴푸니 비듬샴푸니 하는 좋은 샴푸나 헤어에센스도 발라봤는데, 쉽게 좋아지지 않았다.

그런데 염색 안하고 5개월 살다보니 각질이 사라졌다!
내가 했던 몇가지 노력을 정리해보자면...

 

01. 염색 안하기 (이게 제일 중요)(실은 코로나19 때문에 미장원 못 간지 4개월째)

02. 머리 감을 때, 샴푸를 500원짜리 동전만큼 손바닥에 덜어서 거품내기/ 거품낸 다음에 두피에 문질러주기.

03. 머리 감을 때, 손가락을 두피 구석구석 넣어서 골고루 감기 (이것도 중요)

04. 샴푸로 머리 감은 다음 머리를 꼭 짠다. 그런 다음 린스는 머리카락 끝에만 발라주고 헹군다. (린스 아예 생략하기도..)(린스를 두피에 묻히는게 안 좋다고 들어서)

 

 

 

 

 

05. 드라이로 잘 말리기. 찬바람 상태에서 드라이기를 두피를 가까이에서 말려주고, 더운 바람으로 멀리서 머리카락 말려주는 느낌으로 말리기.

06. 베개에 수건 씌워서 잠자기. 수건은 매일 바꿔주기. 베개포도 3일에 한번 교체.

07. 천연샴푸 사용하기 (온라인마켓에서 다시마 성분 샴푸 구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4409

 

뿌리염색 후 비듬, 못 살겠다

뿌리염색 후 비듬, 못 살겠다 지난주에 뿌리 염색을 했다. 6월 하순에 염색 후 한달 열흘만에 미장원에 간거였다. 약을 바르는데 심하게 아팠다. 눈도 따끔거리고. 원래 염색이 이런거였던가? 모르겠다. 싶었는데..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4608

 

전체 염색 후 두피 각질 생김 : 두피샴푸, 두피에센스 그리고 미용실 두피 스케일링 - 할 수 있는건 다 해보는 중이다.

전체 염색 후 두피 각질 생김 : 두피샴푸, 두피에센스 그리고 미용실 두피 스케일링 - 할 수 있는건 다 해보는 중이다. 12월 중순에 전체 염색을 했다. 그리고 한달 조금 못 되서 두피 각질이 생겼다. 머리 껍데기..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4617

 

염색 후 각질 : 미장원에서 들은 '머리감는 방법'과 검색해서 알게된 여러가지 방법들..

염색 후 각질 : 미장원에서 들은 '머리감는 방법'과 검색해서 알게된 여러가지 방법들.. 전체 염색하고 각질이 생긴지 2주째다. 염색한지 한달반이 넘으니 가르마 사이로 새치가 희긋희긋하게 올라왔다. 뿌리 염색..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4673

 

두피각질 없애기 : 머리를 물로만 헹구고(샴푸는 머리 끝에만) 로션을 두피에 바르고 자다/ 피부�

그러고보니.. 내 병명이 뭔지? 아직도 모른다. 두피건선? 지루성 피부염? 피부과 선생님이 로션만 처방해주셨다. 대상포진 진료 받으면서, 머리에 각질이 너무 심해서 치료 받고 싶다고 했다. 그�

sound4u.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