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요즘 [카카오톡] : 카톡설명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칼로'가 그려주는 프로필(5/16~5/31) [얼룩소 갈무리] 본문

얼룩소갈무리

요즘 [카카오톡] : 카톡설명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칼로'가 그려주는 프로필(5/16~5/31) [얼룩소 갈무리]

sound4u 2023. 6. 2. 00:00
반응형

얼룩소에 쓴 글을 갈무리합니다.
2023년 5월 31일


제목 : 요즘 [카카오톡] : 카톡설명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칼로'가 그려주는 프로필(5/16~5/31) 

자주 보는 앱 중에 하나인, 카카오톡에 몇가지 눈에 띄는 변화와 기능이 있어서 나눈다.



[공지사항] 카톡설명서
기능 추가 등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설명페이지

( 이미지 출처 : 카카오톡앱 화면 캡처 )
카카오톡에 기능 추가 등등이 잘 설명된 카톡설명서 페이지가 생겼다. 일목요연하게 잘 설명이 되어 있다.

카톡설명서 바로가기 >>
 

카톡이지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talktips.kakao.com



카카오톡에 새로 추가된 기능이나 설명이 필요한 기능을 일목요연하게 잘 설명한 페이지였다. 그전에는 

더보기> 설정> 공지사항

순으로 클릭해서 들어가야 업데이트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렇게 눈에 띄게 잘 설명이 되어 있으니 보기 좋았다. 작년 데이터센터 화재 후에 생긴 변화 중에 하나인거 같다.



01
'친구' 페이지 [공지사항] 클릭
[카카오톡> 친구] 페이지 상단에 [공지사항]이라는 항목이 생겼다. 보였다가 사라졌다가를 반복한다. ( 이미지 출처 : 카카오톡앱 화면 캡처 )



02
[더보기] 하단 '카카오나우' 배너 클릭

( 이미지 출처 : 카카오톡앱 화면 캡처 )

배너를 클릭해도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다.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바라던 기능이 드디어 나타났다!

양날의 검 같은 단체톡방. 있으나 있기 힘든.. 나가고 싶지만 나가지 못하는 모순의 방들을 나갈 수 있다니! ( 이미지 출처 : 카카오톡앱 화면 캡처 )
카카오톡 설명서 중에 제일 눈에 확 띄는 기능이 바로 이거였다.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OS공통](아이폰, 안드로이드 공통)이라고 되어있었다. 조용히 나가기를 선택하면, 멤버들에게 알림이 가지 않은채 조용히 떠날 수 있다고 한다.

예전에 속해있던 여러 단체방 때문에 고민하던 시절이 생각났다. 아마 다들 비슷한 고민을 하지 않았을까? 편리한데 무척 불편한 단체톡방을 어떻게 조용히 나갈까? 여러 사람들의 바람이 마침내 이뤄진 것 같다.



대화가 뜸해진 채팅방을 나가기 부담스러웠던 분들, 불필요한 채팅방이 많아진 분들이 환영할 만한 이 기능을 활용하면, 대화에 참여 중인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고 조용히 나갈 수 있어요.
 
현재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는 카카오톡을 업데이트(v.10.2.0 이상)한 후, 실험실에서 참여 설정을 켜두면 일반채팅방에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출처 : "카톡이지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에서 발췌 

 

반응형


이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려면,
  1. 카카오톡을 업데이트(v.10.2.0 이상)한 후
  2. 실험실에서 참여 설정을 켜두면

된다고 한다.
업데이트를 우선 하고,


더보기> 설정> 실험실

에서 [실험실 이용하기] 옵션을 켜야한다.

[실험실 이용하기] 옵션을 켜면, 기본적으로 
  •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 빠른 공감하기
  •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옵션이 같이 켜진다.
[주의사항] '실험실 이용하기' 옵션을 내가 켜야 한다. ( 이미지 출처 : 카카오톡앱 화면 캡처 )

[실험실 기능은 바람처럼 나타났다 소리없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라는 경고문이 하단에 있다!!!

 






'칼로'가 그려주는 프로필(5/16~5/31)
AI 아티스트 칼로가 그려주는 마음 배경 갤러리

6단계를 선택하고나면 이렇게 예쁜 배경 그림이 나타난다. 석촌호수가 생각나는 그림이다. ( 이미지 출처 : 카카오톡앱 화면 캡처 )

전에 지미님과 연하일휘님이 남기신 댓글 중에, 이런 기능이 있다는걸 보고 알게됐다.
재밌는 기능이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938

 

카카오 '칼로'가 그려주는 카톡 배경 (5/16 ~ 5/31) : AI가 플필 배경 그려줌

카카오 '칼로'가 그려주는 카톡 배경 (5/16 ~ 5/31) : AI가 플필 배경 그려줌 # 카카오 '칼로'가 그려준다 재밌는 링크가 있어서 클릭했다. AI가 슬슬 삶의 깊은 구석까지 들어오는구나. 또는 또는 3. 링

sound4u.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