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합창곡 연습 중.. 옛날 생각난다. 본문

[글]쓰기/생각나는대로

합창곡 연습 중.. 옛날 생각난다.

sound4u 2008. 5. 13. 14:00
반응형

돌아오는 일요일에 특송을 하기로 했다. 성가곡을 골라오셔서 전에 없이 성가곡을 부르게 되었다. 소프라노는 높은 솔까지 올라가야해서 영 자신이 없고, 그냥 원래하듯 엘토를 맡았다. (국민학교/중학교/고등학교때 내 포지션은 메조 소프라노)

그런데 신기한건 그냥 노래듣고 노래에 맞게 화음을 대충 하는건 쉬운데, 이렇게 오선지에 그려진.. 내가 맡은 분량을 해야 하면 그게 잘 안됐다. 정해진 분량에 내 몫을 불러야 하는건 부담이다.
그래서 성가곡을 불러야 하는 성가대가 아닌 자유롭게 부를 수 있는 찬양팀에 합류했던 것.

그래서 국민학교/중학교/고등학교때 합창단 시절보다는
대학교때 했던 자유로운 노래 동아리 시절이 좋았다.

격식에 매이고 규격에 맞게 일해야 하는 것 역시 싫다. 노래하다가 딴데로 새버렸다.

어쨌든 일요일 되기전까지 열심히 연습해야지. 컴퓨터 피아노 프로그램으로 열심히 치면서 내 음 연습 중이다. 입에 붙지 않아서 걱정인데 화, 수, 목, 금, 토..(오.. 5일이나 되네) 연습하면 되겠지.
2007/11/14 - [주제가있는 글] - [펌]키보드로 피아노 치기 - tpiano.exe

반응형
Comments